#주목받는 카풀 서비스, 풀러스
몇 주전 카카오모빌리티가 택시 업계의 반발에 밀려 카풀 시범서비스를 종료했는데요, 한편 '타다', '풀러스'와 같은 카풀 앱들은 호평을 받으며 성장 중 입니다. 풀러스는 11단계에 거쳐 운전자(드라이버)를 엄격히 선별하며 지정 정비업체에서 차량 점검을 통해 드라이버 등록이 완료됩니다. 또한, 올바른 카풀 문화를 위해 지속적인 고객 관리도 진행중이며 일정 수준 이하의 운전자는 퇴출됩니다. 또한, 드라이버들에게 주식을 나눠주는 이익공유 모델을 통해 차별화된 전략으로 이용자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네이버 듀얼 앱 기능 출시
네이버가 네이버 앱 이용자들을 위해 기존 버전과 새로운 버전의 네이버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듀얼 앱'기능을 적용시켰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iOS버젼에서 사용 가능하며 상반기 안에 안드로이드 버젼으로 확대시킬 예정입니다. 또한, 네앱연구소를 통해 네이버 앱 내에서 오디오 콘텐츠를 들을 수 있는 '오디오 플레이어' 기능도 출시할 예정입니다.
#LG유플러스, CJ헬로 인수 추진 중
LG유플러스가 유선방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CJ계열사의 CJ헬로를 인수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인수가 성사된다면 LG유플러스의 IPTV 가입자 402만명과 CJ헬로 가입자 422만명이 합쳐져 약 82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하게 됩니다. 또한, 이를 통해 홈쇼핑 송출수수료, 지상파와의 CPS 협상 등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