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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강제광고 뜨는 뉴스는 네이버 뉴스 검색 후순위로 미뤄진다 / 아이폰 매출 전년대비 15%감소

오픈애즈

2019.02.01 15:08 조회수 1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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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강제광고 뜨는 뉴스는 네이버 뉴스 검색 후순위로 미뤄진다 

네이버가 뉴스 검색 결과 노출방식이 개편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네이버 뉴스 검색 결과에 연관성과 시의성, 기사품질, 검색 품질 저해요소 등이 점수화되어 뉴스 검색 알고리즘에 곧 반영할 예정입니다. 검색 품질 저해요소에는 어뷰징 기사와 강제광고 노출 콘텐츠 여부등이 포함됩니다. 네이버는 "검색 랭킹 알고리즘과 어뷰징 시도는 창과 방패의 싸움과 같고 어떤 검색랭킹 알고리즘도 완벽할 수 없다는 한계가 있다" 때문에 "보다 신뢰할 수 있는 양질의 기사를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뉴스 검색 알고리즘에 대한 기술 연구를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이코 사칭 스팸문자 기승 

최근 간편결제 서비스 페이코를 사칭한 스팸문자가 늘어나고있습니다. 이 문자는 "주문하신 상품이 배송예정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승인번호, 상품명, 상담문의전화등이 표시되어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사기행위입니다. 페이코는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위해 고객센터 번호 외에는 다른 번호를 이용하지 않을 것, 출처가 확인되지 않은 문자메세지를 받았을 경우, 인터넷 주소는 클릭하지 말고 미확인 앱이 임의로 설치되지 않도록 주의해야한다고 전했습니다. 

 

#아이폰 매출 전년대비 15%감소 

애플이 아이폰 출시 이후 최초로 매출 감소를 경험했습니다. 1월 29일 애플이 지난해 4분기 실적을 발표했는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5% 감소한 843억달러 (약 94조원)을 기록했으며, 아이폰은 작년 대비 15%감소했다고 합니다. 아이폰 매출의 감소 원인으로는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할인, 통신사 보조금 감소, 미달러화 강세로 인한 가격 상승등이 예상되었습니다한편, 맥 및 웨어러블 기기는 9%, 홈,액세서리 제품은 33%, 아이패드는 17%의 매출은 성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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