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층이 중요한 소비자 그룹으로 떠오른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닙니다. 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SNS 플랫폼에서 활발한 상호 교류를 이끌어내는 것이 브랜드 호감도와 인지도를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안이 된 것입니다. 이러한 요소를 충분히 활용한 티몰은 21일간 유명 연예인과 양질의 UGC 콘텐츠를 업로드하여 40억의 트래픽을 확보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핫이슈 제작
4월 10일, @티몰 위챗 공식계정은 유저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콘텐츠를 업로드했습니다. 업로드 다음 날에는 #TFBOYS의 이양천새와 함께하는 생활# 해시태그와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했습니다. 2000년대생 유저들의 아이돌 우상인 @TFBOYS이양천새를 티몰의 홍보모델로 선정하고 "21일간의 행운 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핫이슈를 직접 제작해 유저들의 관심을 끌 수 있었던 것입니다.
해시태그 활용
티몰은 이벤트 기간동안 인기 예능 프로그램인 "스트릿댄스 오브 차이나"와 연관된 #이양천새의360도# 해시태그를 띄웠습니다. 해당 연예인의 팬층 유저들의 자연스러운 콘텐츠 공유를 유도하고 해당 프로그램에 나오는 이양천새의 모습을 담아 홍보모델에 대한 팬심을 자극했습니다.
또한 세계 독서의 날을 맞아 @티몰과 @TFBOYS이양천새의 콜라보레이션 해시태그인 #낭랑18세의독서#를 업로드하며 UGC 콘텐츠를 통해 유저들의 적극적인 이벤트 참여와 인터랙션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당 주제에 대해서는 책의 작가, 학교, 출판사 등 관련된 내용이 많아 더욱 활발한 유저들의 인터랙션을 기대할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참신하고 유저들의 관심을 끌 만한 #이양천새셀카# 등의 해시태그를 업로드해 더욱 많은 티몰 계정 팔로우를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참신한 콘텐츠
유저들의 관심을 끌 만한 해시태그를 활용한 것 외에도 티몰은 유명 연예인과 시즌성 요소들을 결합시켜 많은 트래픽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의 랜딩페이지를 티몰로 설정하는 동시에 브랜드와 홍보모델 간의 다양한 홍보 콘텐츠를 통해, SNS 플랫폼을 충분히 활용하는 것은 물론 콘텐츠 노출도를 높이고 티몰로 진입되는 기록적인 트래픽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웨이코리아는?
Weikorea는 2013년 설립된 중국 소셜 마케팅 전문 기업입니다.
시나웨이보, 바이두 중국 유명 광고회사 등 팀원으로 구성되었으며 위챗CRM서비스, 영상기반 뷰티 체험단, 한류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웨이보, 위챗 한국지역 광고 공식 파트너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