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마케터의 아침 Aug 19_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 출시

오픈애즈

2016.08.19 17:31 조회수 937

마케터의 아침 Aug 19_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 출시

1.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 출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도와줄 수 있는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가 출시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도구에는 ‘비즈니스 프로필’, ‘인사이트’, ‘홍보하기’가 포함되는데요. '비즈니스 프로필'을 통해 업체의 주소, 업종 정보, 연락처를 쉽게 공유하고, ‘연락하기’ 버튼을 통해 전화 문의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필을 활용하는 계정은 '인사이트'를 통해 게시물의 성과와 타겟 인사이트를 확인하고, 타겟 고객의 행동과 인구 통계적 특성까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홍보하기’ 버튼은 웹사이트 방문이나 전화 문의를 유도하는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는 기능인데요. 예산, 홍보 기간, 타겟 대상을 선택하면 맞춤형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활용 방법

-비즈니스 프로필 : 프로필 > 설정 >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

-인사이트 : 비즈니스 프로필 >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막대선 차트 아이콘 

-홍보하기 : 인스타그램 게시물 선택 > ‘홍보하기’ 클릭 

 

 

 

2. 피키캐스트 3.0 업데이트

콘텐츠 저작권과 최근 인력 감축 등으로 이슈가 많았던 피키캐스트가 정식으로 3.0 업데이트를 합니다. 새로운 모바일 콘텐츠 포맷을 개발해 ‘디스커버’영역을 신설했을뿐 아니라 검색 기능과 푸쉬 알림 기능을 고도화하여 서비스 전반적으로 개편하였는데요. 이번 개편으로 다시 콘텐츠 모바일 플랫폼으로서 입지를 다질 수 있을까요. 


3. ‘부산 국제 광고제’ 다음주로 다가와

다음주 25일부터 3일간 ‘깨다(Break)’라는 주제로 2016 부산국제광고제가 개최됩니다. 금번에는 우수한 크리에이티브 광고작품을 시상하는 것 뿐 아니라 테크놀로지, 게임 등 최근 트렌드를 담은 행사로 진행되는데요. 특히, 올해는 세게 최대의 디지털 마케팅 컨퍼런스인 ‘애드텍(ad:tech)’과 손을 잡고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광고제는 크리에이티브와 테크놀로지까지 함께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네요. 

*자세히보기 > www.adstars.org

 

4. 뉴스온미디어, 배너광고 솔루션 출시  

‘뉴스온배너’는 온라인 뉴스 기사 하단에 붙이는 텍스트형 배너광고로 광고주가 기사를 선택해 광고문안을 작성하면 바로 적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언론사나 대행사를 거치지 않더라도 진행이 가능하며, 타겟에 맞는 기사를 선택해 타겟마케팅을 집항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배너광고를 집행하고 싶은 기사 하단의 신청버튼을 클릭해 신청할 수 도 있고, 현재 제휴 매체를 모집중이라고 하니 관심있으시다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5. 네이버 소상공인 위한 무료 광고 캠페인 ‘꽃’ 

네이버가 ‘꽃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소상공인과 창작자를 대상으로 무료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앞으로 다양한 마케팅 지원 방식 실험을 통해 최적화된 지원책을 마련할 예정인데요. 현재는 온라인 영상 캠페인 ‘이름을 불러주세요’를 진행중이며, 네이버 플랫폼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과 창작자를 선정해 이들의 스토리를 2주씩 네이버 DA영역에 노출하고 있습니다. 직접 마케팅 예산을 집행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6. ‘묻지마 보험’ 홈쇼핑 앞으로 생방송 못해? 

앞으로 허위, 과장 광고로 소비자 분쟁을 많이 유발하는 홈쇼핑 보험상품에 협회 자율사전심의제가 도입됩니다. 홈쇼핑 광고 내용과 실제 보장내용이 달라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소비자에게 유리한 내용을 인정하는 방향으로 분쟁조정 기준이 마련되는데요. 실제로 작년 기준 소비자 민원은 784건으로 대부분 과장광고를 믿고 보험에 가입했다가 청구하려고 하니 보험금 지급 대상이 아니라고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허위, 과장광고에 대한 사후심사가 힘든 생방송을 녹화방송으로만 진행하도록 규제한다고 합니다. 

 

7. 중고차 구매 도와주는 O2O ‘카바조’

중고차 구입 시 확인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죠? 국내 최초로 정비사 중고차 구매동행 서비스 카바조가 출시되었습니다. 차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정비사가 동행하게 되며, 보험서비스까지 도입되었습니다. 

 

8. 11번가, 치킨, 피자 포장주문 서비스 시작

11번가에서 외식 O2O ‘시럽 테이블’과 연계하여 주변의 치킨, 피자 매장을 골라 원하는 메뉴를 미리 주문 결제 후 이용할 수 있는 ‘테이크 아웃’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각 브랜드별로 10~40%까지 상시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게 되며, 예약 주문 기능까지 제공된다고 합니다. 

 

 

■ 오늘아침 ? 

'오늘아침'은 바쁘고 정신없는 마케터의 아침을 도와드리기 위해 오픈애즈에서 매일 아침 제공해드리는 마케팅 소식입니다. 

매일 아침 오픈애즈에서 든든하게 시작하세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인스타그램
  • #네이버
  • #국제광고제
  •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 #배너광고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