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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입찰 광고 낙찰가 공개 / 중간광고에 대한 한국방송협회 여론조사 결과

오픈애즈

2018.11.19 15: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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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입찰 광고 낙찰가 공개 
배달앱 '배달의민족'이 입찰 방식 광고 상품 '슈퍼리스트'의 지역별 낙찰가를 이번 달부터 공개한다고 합니다. 이전까지 배달의민족은 "정확한 낙찰가를 공개하면 오히려 경쟁을 부추길 수 있다는 우려에 그 동안 비공개로 해왔던 것"이라며, 국정감사 이후에 "자영업자의 의견을 반영해 공개로 전환할 의향이 있음을 밝힌 만큼 그 동안 필요한 준비를 거쳐 곧바로 정책을 변경하게 됐다"라고 공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또한, 배달의민족은 음식점 판매 대금의 정상 및 입금 일정을 단축하는 사안에대해 "현재 신용카드사, PG사 등과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혀 내년 초 중에는 실질적인 혜택을 알아볼 수 있게 될 전망입니다. 

#중간광고에 대한 한국방송협회 여론조사 결과 
지난 14일 한국방송협회가 중간광고에 대한 찬반 여론조사를 실시한 결과 41%가 찬성했으며 28%가 반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지난달 리얼미터 여론조사와 상반된 결과라고 합니다지난달 4일 리얼미터 여론조사 결과 지상파 중간광고에 대한 반대의견이 60.9%, 찬성의견은 30.1%였습니다. 이 두 기관은 찬반의견을 묻지만 다소 다른 맥락의 질문을 했다고 합니다. 리얼미터는 "현재 하나의 TV프로그램 사이에 들어가는 중간광고를 케이블TV, 종편채널 등만 할 수 있고 KBS, MBC, SBS 등 지상파 방송은 할 수 없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지상파방송에 중간광고를 허용하는데 대하여 어떻게 생각하십니까?"라고 질문했으며, 방송협회는 "지상파방송이 중간광고 수익 전액을 제작비에 투입해 국가경졍력을 갖춘 프로그램으로 한류 재창출을 위한 목적에서 중간광고를 실시하는 데 얼마나 동의하십니까?"라는 질문으로 설문을 실시했습니다. 

#카카오VX, 6년만에 기업가치 700억 육박 
카카오VX는 골프 시뮬레이터 '티업비전'과 '지스윙'을 보유한 스크린골프 업체입니다. 이 기업은 설립 6년만에 지분가치가 700억원에 육박하는 업체로 거듭났다고 합니다. 카카오 김범수 의장은 카카오VX 지분 인수를 통해 카카오게임즈를 100% 자회사로 편입시켰습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 뿐만 아니라 카카오 공동체 계열사간 시너지를 내기위한 작업에 착수했다고 합니다. 카카오 VX는 앞으로 게임의 특징인 경쟁과 협력 등 요소들을 동작인식 인공지능(AI)과 뎁스 카메라 센서와 같은 첨단 기술과 접목하여 홈트레이닝 사업을 펼칠 계획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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