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쿠팡이츠 뒤를 바짝 쫓은 '땡겨요' | 2025년 11월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순 이용자 수, 총 이용 시간, 총 실행 횟수를 종합한 지수 '매체력'을 기준으로 20개 분야의 상위 앱들을 선정하여 광고 미디어 제안에 도움을 드리는 매체력 평가 리포트. 이번에는 배달앱 땡겨요에 주목해봤어요.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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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5년 11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하이라이트
‘매일 5천 원 쿠폰 지급’으로 소비자들 사로 잡은 ‘땡겨요’
‘매일 5천 원’ 쿠폰이 쏘아올린 '땡겨요'의 폭발적 이용 증가
최근 12주간의 땡겨요 앱 이용자 수가 10월 1일 ‘매일 5천 원 쿠폰’ 지급 이벤트 시작 직후부터 가파르게 상승했어요. 특히 10월 3주에는 351만 명까지 뛰어오르며 뚜렷한 성장세를 보였고, 11월에도 상승 흐름을 유지하며 배달 시장 내 입지를 더욱 넓히고 있어요. 최근 저녁 식사를 배달로 대체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러한 수요와 땡겨요의 5천 원 쿠폰, 그것도 매일 지급하는 이벤트와 맞물려 이용자 유입이 가속화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분석돼요.
소비자들 뿐 아니라 점주들에게도 부담 낮춘 것이 '땡겨요' 매체력 상승의 포인트
땡겨요는 소비자들을 위해 매일 5천 원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 뿐 아니라, 다른 굵직한 배달앱들보다 낮은 수수료를 설정해 점주들 부담을 낮췄어요. 배달의민족·쿠팡이츠·요기요의 경우 점주에게 9~10%대 수수료를 부담하게 하는 것에 비해, 땡겨요는 0~2% 수준(지자체별 상이)으로 점주 부담을 크게 낮췄어요. 경쟁 플랫폼보다 압도적으로 낮은 수수료다보니 점주들은 땡겨요에 입점하게 되고, 소비자들은 받은 쿠폰으로 더 많은 선택지를 얻게 되어 이용률이 크게 증가한 것이죠. 해당 쿠폰이 올해 말까지 계속 지급되는 데다가 수수료 인상 소식이 없다면, 앞으로 땡겨요의 매체력은 계속해서 상승할 것으로 전망돼요.
| 2025년 11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요약
✅ 포털: 구글·다음·네이트 전월보다 매체력 증가
✅ 동영상: 쿠팡플레이, 전월 대비 매체력 증가하며 4위 차지
✅ SNS: 인스타그램·엑스·페이스북 전월보다 매체력 증가
✅ Comm.: 카카오톡·텔레그램, 지난 달보다 매체력 상승
✅ 게임: 포켓몬 고, 매체력 27.40% 급상승하여 5위 차지
✅ 음악: 스포티파이 매체력 8.35%, 3달 째 매체력 상승세
✅ 도서: 2위 밀리의서재, 3위 문 리더 각각 매체력 28.89%, 39.79% 상승
✅ 웹툰/웹소설: 노벨피아, 7개월 연속 매체력 상승세
✅ 전화: 구글 다이얼러, 매체력 22.91% 상승하여 5위 재진입
✅ 카메라: 스노우·유라이크·에픽·B612, 지난 달보다 매체력 상승
✅ 전자상거래: 쿠팡·당근 매체력 상승, 4달 째 동일 순위 유지 중
✅ 지도/내비게이션: 상위 5개 앱 모두 매체력 상승
✅ 배달/주문: 땡겨요, 매체력 56.73% 상승하며 3위로 급상승
✅ 맛집추천/예약: 3위 테이블링, 4위 데이트팝 각각 매체력 19.85%, 30.91% 상승
✅ 숙박/여행: 1위 호갱노노, 매체력 17.57% 급상승
✅ 금융: 삼성페이, 상위 5개 앱들 중 유일하게 매체력 증가
✅ 부동산: KB부동산, 전월보다 11.87% 상승해 직방 제치고 2위 차지
✅ 스포츠: 스코어센터, 매체력 70.88% 급상승하며 4달 째 2위 유지 중
✅ 구인/구직: 알바천국, 매체력 9.85% 상승하며 3위 복귀
✅ 멤버십/할인/적립: OK캐쉬백·스타벅스, 지난 달보다 매체력 상승
본 아티클은 인크로스 2025년 11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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