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팔리는 상세페이지 작성, 이렇게 합니다!

2025.10.22 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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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이번 글에서는 사람들이 공감하는 상세페이지를 쓰는 방법을 단계별로 정리했습니다.

요즘 브랜드 경쟁은 결국 ‘누가 더 잘 보여주느냐’의 싸움입니다.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상세페이지에서 설득하지 못하면, 소비자는 이탈하죠.

그래서 브랜드 담당자들은 상세페이지를 통해 제품의 가치와 매력을 최대한 시각적으로 풀어내는 일에 집중합니다.

 

보통의 상세페이지는

제품 특징 → 사용 방법 → 후기 → 구매 로 이어집니다.

정보는 충분하지만, 감정이나 공감이 담기지 않아 “왜 내가 이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가”를 설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의 상세페이지는 조금 다릅니다.

와디즈에서 상세페이지는 단순히 ‘상품을 설명하는 페이지’가 아니라,

스몰브랜드의 진심을 전달하고, 소비자의 공감을 얻는 이야기로 구성되거든요. 

 

이번 글에서는 사람들이 공감하는 상세페이지를 쓰는 방법을 단계별로 정리했습니다.

 

특히 최근 와디즈는 글로벌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내 제품을 해외 서포터에게 판매하거나,

반대로 해외 브랜드가 국내 소비자에게 프로젝트를 열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어요.

즉, 지금 소개하는 방법은 단지 ‘좋은 상세페이지’를 넘어, ‘전 세계 소비자가 이해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

 

 

💡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제품 설명에서 그치지 않고 ‘브랜드 스토리’를 전하고 싶은 마케터

  • 상세페이지 개선으로 전환율을 높이고 싶은 기획자

  • 글로벌 판매를 고려하고 있는 메이커(창업자)

  • 와디즈 펀딩을 준비 중인 브랜드 담당자


 

 

 

1. 내 제품의 첫 인상, 제목에서 결정됩니다 

내 제품을 보여주는 키워드, 바로 프로젝트 제목이죠. 

프로젝트 제목을 쓸 때 지켜야할 4가지 규칙이 있습니다.

 

(1) 제목만 보고도 어떤 제품인지 알 수 있게 하기

소비자들이 와디즈에 접속해서 보는 첫 화면에는 수많은 프로젝트의 대표 이미지와 제목이 노출되는 프로젝트 리스트가 뜹니다.
때문에 제목만 보고도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인지 알 수 있게 작성해야, 우리 제품에 관심있는 소비자가 클릭하게 만들 수 있어요. 
예시를 볼게요. <Money-calling money pen!> 제목만 봐도 돈과 관련된 펜이라는 것을 바로 알 수 있는데요.

 

다른 예시들도 마찬가지입니다. ‘버터’, ‘캡슐 화장품’, ‘샴푸바’와 같은 단어들이 제품의 정체를 바로 드러내고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예시는 샴푸바에 눈길을 끄는 표현을 추가해 제품의 매력도를 높인 사례예요.
이렇게 제품을 나타내는 핵심 키워드를 제목에 꼭 포함하고,  키워드가 잘 보이도록 제목 앞쪽에 배치해야 합니다.

 

(2) 특수문자나 이모티콘 사용하지 않기 

제목은 한눈에 들어와야 합니다. 제목에 특수문자나 이모티콘을 쓰면 가독성을 떨어뜨려, 의미 전달이 제대로 되지 않아요.
특히 글로벌 프로젝트라면 영문 제목을 전부 대문자로 쓰는 것도 피해야 합니다. 광고성 문구처럼 보여 브랜드 신뢰도를 낮출 수 있기 때문이에요.

 

 

2. 상세페이지는 이런 흐름으로 작성합니다

사실 와디즈 스토리에 어떤 내용을 담아야 하는지에 대한 기본 가이드는 그동안 많은 콘텐츠를 통해 알려드렸는데요.
➡️[스토리 기본 가이드] 와디즈 스토리 작성이 처음이라면?


 

그래서 이번 콘텐츠에는 한국과 한국 외 국가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의 경우, 
참고하면 좋을 상세페이지 작성 팁 6가지를 정리했습니다. 

 

(1) 문장형 줄글로 도입부 시작하기

그동안 많은 상세페이지 도입부에서 짧고 자극적인 단어를 활용해 시선을 끄는 전략을 사용하셨을 거예요.
대표적으로 ‘효과 검증’, ‘N억 펀딩’ 등 와디즈에서 자주 쓰이는 표현들이 있죠.

하지만 이런 문장은 영어 등 다른 언어로 번역할 경우 어색하거나 과장되게 느껴지는 경우가 많아요. 
때문에 해외를 대상으로 하는 상세페이지에서는 소비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문장형 줄글로 도입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예시의 지갑 프로젝트 상세페이지를 살펴볼까요? 소비자들이 지갑을 구매할 때 많이 하는 고민을 언급하며, 공감과 관심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상품을 만들게 된 계기와 제조 과정에서의 고민을 덧붙임으로써 프로젝트와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더하고 있죠. 상세페이지 도입부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비슷한 흐름으로 시작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이때, 핵심은 상세페이지 도입부에는 단순히 효능과 효과를 전달하는 것에만 치중하지 말고, 
우리 제품을 좋아할 만한 소비자 그룹을 고민하고, 이들의 공감을 불러 일으키는 문장으로 시작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 유튜브 영상 적극 활용하기 

킥스타터, 인디고고 등 해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살펴보면 상세페이지 안에 유튜브 영상이 많이 들어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 소비자에게는 영상을 활용한 리워드 소개가 익숙하고 효과적인 형식인데요. 실제로 제품 작동 방법이나 사용자 리뷰 등 콘텐츠는 글이나 이미지보다 영상이 더 빠른 이해를 도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우리 상품와 관련된 유튜브 링크가 있다면 상세페이지 내에 링크를 넣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3) 공신력 있는 자료가 있다면 반드시 추가하기

펀딩을 고려하는 소비자가 가장 고민하는 부분은 해당 프로젝트를 운영하는 브랜드가 정말 믿을 만한 사람인지, 그리고 리워드가 신뢰할 만한 제품인지 여부입니다. 특히, 국내보다 더 오랜 배송 기간을 기다려야 하는 해외 소비자라면 더 우려되는 부분이 많겠죠.

 

따라서, 특허 출원, 인증서, 연구 결과, 박람회 참가 사진 그리고 실 사용자 리뷰 등 우리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신뢰를 더해줄 수 있는 자료와 콘텐츠가 있다면 최대한 많이 보여주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이때, 해외 소비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인증/연구 기관에 대한 설명을 덧붙여 주면 더 좋습니다.

 

(4) FAQ를 상세히 작성하기

해외에도 판매되는 상품의 경우 상세페이지 하단부에 자주 묻는 질문을 꼼꼼히 작성해 주시면 좋습니다. 

해외 소비자는 다른 국가에서 배송 오는 제품을 구매하는 만큼 배송 기간, 환불/교환, AS 등에 대해 한국 소비자보다 우려가 클 수 있는데요. 관련 내용을 미리 상세히 알려준다면, 불안감을 해소하고 구매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때, 상세페이지 내에 배송 가능 국가까지 언급해 주면, 해외 소비자의 눈길을 한 번 더 잡을 수 있겠죠.

 

 

3. 제품 구성과 설명은 이렇게 써보세요

알려드린 가이드 대로 제목을 작성하고 상세페이지로 관심을 끌었다면, 이제 소비자를 결제로 이끌 마지막 관문, 제품 구성과 설명 쓰는 법입니다.

 

(1) 제품 옵션 역시 키워드를 중심으로 간결하게 작성하기 

제품 옵션을 쓸 때에도 소비자가 어떤 상품을 어떤 구성으로 판매하는지 한눈에 알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복잡한 문장보다는, 핵심 키워드를 중심으로 짧고 명확하게 쓰는 것이 중요해요. 아래 예시의 ‘항균 수건 10장 세트’처럼 제품 종류와 구성 정보를 핵심적으로 담으면, 다른 언어로 번역된 경우에도 서포터가 빠르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2) 단위와 수량을 정확하게 표기하기

와디즈 상세페이지 작성 단계에서는 단위와 수량도 직접 입력을 해야 하는데요. 이때 단위와 수량도 정확하게 표기해 주셔야 합니다.

보통 세트로 구성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몇 개가 오는 건지’, ‘몇 ml인지’ 등등 헷갈릴 수 있는 포인트가 많아요. 
때문에 상품 구성 설명란에는 수량, 용량, 사이즈 등 단위를 빠짐없이 정확하게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해외 소비자가 봤을 때도 정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전 세계 공통 표기를 사용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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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콘텐츠는 와디즈 메이커센터에서 먼저 발행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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