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텐재팬 메가와리 마감 일주일 전, 바로 매출 올리는 방법 5가지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메가와리 막판 매출을 끌어올리는 5가지 전략과 주의사항을 알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풀필먼트 실무 인사이트와 이커머스 매출 성장 전략을 전하는 마케터 레나입니다.
올해도 어렵게 준비한 메가와리. 이제 막바지를 향해가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에서 기대했던 만큼의 매출을 올리셨나요? 혹시 만족스럽지 않더라도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2025년 1분기 메가와리에서는 플랫폼 전체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하며 490억 엔 가까이 늘었고, 첫날에만 수백만 명이 몰렸어요. 특히 K-뷰티는 상위 베스트셀러를 휩쓸며 ‘메가와리=K-뷰티 히트’라는 공식을 더욱 굳건히 했죠.
이번 콘텐츠에서는 메가와리 종료 직전, 빠르게 매출을 부스팅할 수 있는 방법 5가지와 반드시 주의해야 하는 사항 3가지를 정리했습니다. 메가와리 매출 막판 뒤집기 전략,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큐텐재팬 메가와리, 끝까지 매출을 올려야 하는 이유
(이미지: freepik)
메가와리 마감 시간까지 매출을 올려야 하는 이유는 메가와리 기간에 대규모 트래픽, 쿠폰, 포인트가 집중되는 시기이기 때문이에요.
메가와리 종료 시점까지의 판매 성과는 노출, 혜택, 고객 획득에 직결됩니다. 따라서, 막판까지 할 수 있는 액션을 지속해야 단기적인 매출 극대화뿐 아니라 랭킹, 재구매, 순이익까지 확보할 수 있는 거죠.
꼼꼼히 준비하여 출격한 메가와리. 오픈만 했다고 끝이 아닌 셈인데요!
메가와리 종료 일주일 전, 매출을 올리기 위해 어떤 전략을 활용할 수 있을지,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메가와리 마감 직전, 매출 올리는 방법 5가지
메가와리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는 즉각적으로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액션을 취하는 게 중요합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릴 내용은 빠르게 실행해볼 수 있는 방법들이니, 확인해보시고 현재 상황에 맞는 전략을 적용해보세요.
1. 메가할인 AD 활용하기
(이미지: 큐텐대학)
메가와리 기간 중 제공되는 ‘메가할인 AD’를 활용하면 전용 특집 페이지 상단에 상품이 랜덤하게 노출됩니다. 이 덕에 노출 효과가 급증할 수 있어요.
이때, 노출 우선순위는 ‘랭크포인트(고객 대응, 배송 서비스 등)’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 QSM(큐텐재팬 판매자센터)에서 메가할인 AD 신청
- 고객 문의 대응, 배송 체계 확인 등 서비스 품질 강화
- 단기간에라도 랭크포인트를 끌어올리기 위한 리뷰, CS 지원 집중
2. 쿠폰 조건에 맞춘 가격 조정하기
메가와리 쿠폰은 특정 조건 (ex. 3천엔 이상 구매 시 할인)에 맞춰 사용됩니다.
따라서 가격이 적정하게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쿠폰이 적용되지 않아 유입 및 구매 전환이 떨어지는 거죠.
- 현재 발행 중인 쿠폰 조건 확인
- 배송비 제외 기준인지 포함 기준인지 파악
- 상품 가격을 즉시 쿠폰 조건에 맞춰 재조정
3. 리뷰, 랭킹 강조한 상세페이지 개선하기
‘랭크인 이미지’나 긍정적인 고객 리뷰를 상세페이지 상단에 노출하면 전환율이 상승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특히, 매출을 단기적으로 극대화하려는 시점에는 더 효과적인데요. 상세페이지와 리뷰를 꼼꼼히 읽고 구매하는 일본 소비자 특성을 겨냥한 전략입니다.
고객이 상세페이지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실제 구매자가 남긴 긍정적인 리뷰를 볼 수 있다면,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요.
또, 판매 TOP5와 같은 데이터가 명시되어 있다면, ‘다른 사람들도 많이 사네? 효과가 좋은가 보다! 나도 사볼까?’ 심리를 자극할 수 있는 거죠.
- 랭킹이나 리뷰가 좋은 상품, 인기 상품 등 성과 기반 베스트 항목을 상세페이지 상단에 배치
- 메가와리 랭킹 TOP5 등 인지 효과 주는 문구 활용
- 실 구매자 리뷰 활용하여 핵심 강점 강조
4. 포인트 적립률 높은 상품 노출 강화하기
메가와리 기간 동안에는 ‘메가포인트’라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됩니다. 이 기간에 구매하면 높은 포인트 적립 혜택이 있는데요.
큐텐재팬 소비자 대부분이 할인과 포인트 혜택을 기대하기 때문에 포인트 적립률이 높은 상품을 많이 노출한다면, 구매욕을 올릴 수 있어요.
- 메가포인트 적립률이 높은 상품 우선 노출
- 상세페이지에서 적립 혜택 강조 (ex. 10% 포인트 적립+할인까지!)
- 포인트 사용 예시를 간단히 안내하여 구매 유도 강화
5. 라인, 라이브커머스 등 홍보 채널 활용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추가 유입을 위해 외부 채널로 바로 연결하는 전략도 중요합니다.
- LINE 팔로워 대상 CRM 메시지 발송 (ex. 메가와리 마감 2일 전, 최대 할인 곧 마감)
- 라이브커머스나 인스타그램 실시간 방송으로 즉시 구매 유도
- 외부 채널 내 스토리, 게시물 등 즉시성 있는 콘텐츠 업로드
얼마 남지 않은 메가와리, 주의할 점 3가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전략들이지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중요한 시기에 실수하면 매출을 올리려다 손해를 보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반드시 참고하여 실행해보시기를 바랍니다.
❌ 광고 신청, 노출 타이밍 및 상품 지정 실수
메가할인 AD는 신청 시점과 노출 기간이 엄격합니다. 잘못된 SKU를 지정하면 광고비만 낭비하게 되는 셈이에요. 또, AD의 신청부터 반영되는 시각까지의 프로세스가 문서로 만들어져 있어서 신청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메가와리 때 사용할 광고 신청 가이드를 확인하여 신청 마감과 반영 시간을 확인해보세요.
히어로 SKU 1개를 우선적으로 신청하고, 광고 문구와 썸네일, 가격이 광고 배너와 일치하는지 꼼꼼히 검수하여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쿠폰 설정 조건 오류로 인한 쿠폰 미적용
메가와리 쿠폰은 최소 구매액, 적용 대상, 옵션 등의 규정에 따라 적용됩니다.
잘못 설정하면 소비자가 쿠폰을 못쓰거나, 판매자가 부담해야 할 비용이 달라지기 때문에 쿠폰 설정 사항을 짚어보고 설정을 완료해야 합니다.
실제 상품 페이지의 가격, 옵션과 쿠폰 조건이 명확히 맞는지 점검해보세요.
특히 옵션 추가금이 포함되는지를 확인하여 쿠폰 조건이 잘 적용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 정산·비용 부담 구조 미확인
메가와리 쿠폰 비용은 큐텐재팬과 판매자가 분담하는 구조예요.
막판에 매출을 올리기 위해 대대적인 쿠폰과 포인트 적용률을 높이면 메가와리가 끝난 후, 정산서에서 예기치 않은 큰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무분별한 쿠폰 적용으로 추가금을 방지하기 위해, 예상 판매량과 쿠폰 적용률로 대략적인 정산 시뮬레이션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 SKU별 판매 예상 x 쿠폰 부담 비율)
이후 정산 문서를 확인하여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의 부담이라면, 쿠폰과 포인트 전략을 재조정해야 해요.
다음 메가와리, 더 완벽하게 준비하고 싶다면?
메가와리는 매출을 수 배 이상 끌어 올리고 브랜드 차별화를 만들어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끝까지 흔들림 없이 실행하며 얻은 인사이트는 다음 메가와리를 준비하는 데 큰 자산이 될 거예요.
특히 K-뷰티는 일본 시장에서 그 영향력을 더욱 넓혀가고 있습니다. 2025년 9월 큐텐재팬 발표에 따르면, 메가와리 누적 매출 상위 10개 품목이 모두 한국 화장품 브랜드로 채워졌을 정도인데요. 이는 앞으로 일본 시장에서 한국 브랜드가 누릴 수 있는 기회가 여전히 크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이번 메가와리를 잘 마무리한 뒤, 다음 메가와리에서 더 큰 성과를 만들고 싶다면 지금부터 준비를 시작해보세요. 아래 콘텐츠에서 매출 10배 올리는 메가와리 세팅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