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MZ는 왜 파이버맥싱에 빠졌을까?🥗 식이섬유 챌린지 열풍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해외에서 식이섬유 섭취를 극대화하는 ‘파이버맥싱’이 확산 중입니다. 치아씨드, 귀리 등 고섬유질 식재료 소비가 늘고, 관련 숏폼 콘텐츠도 인기를 끌고 있어요. 국내 진입 전, 선제적 상품 기획이 유리한 타이밍 입니다
아래 글은 2025년 8월 05일에 발행된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의 일부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전체 뉴스레터 보러가기
---------------------------------------------------------------------------------------------------------------
최근 해외 2030세대를 중심으로, 식이섬유 섭취를 극대화하는 ‘파이버맥싱’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파이버맥싱(Fibermaxxing)'이란 치아씨드, 귀리, 채소, 렌틸콩 등 고섬유질 식재료를 중심으로 식이섬유의 하루 권장량을 적극적으로 채우는 식습관을 말하는데요.
미국심장협회(AHA)는 하루 25~30g의 섬유질 섭취를 권장하지만, 실제 성인의 평균 섭취량은 약 15g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만성적인 섬유질 부족이 현대인의 건강 이슈로 떠오르면서, 이를 보완하려는 ‘섬유질 식단 루틴화’가 트렌드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죠.
2030세대는 식이섬유 섭취가 체중 감량, 장 건강, 만성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라는 점에 주목하고 있어요. ‘30g 채우기 브이로그’, ‘섬유소 꿀조합’ 등 '파이버맥싱' 실천기를 담은 숏폼 콘텐츠가 틱톡과 인스타그램에서 활발히 공유되고 있고, 틱톡에서 #fiber 해시태그는 34만 회 이상 조회될 만큼 높은 관심을 끌고 있고요.
특히 '파이버맥싱' 트렌드 확산과 함께 치아씨드, 귀리, 렌틸콩, 베리류, 잎채소의 소비가 늘면서, 치아씨드를 우유나 요거트에 불려먹는 '치아씨드 푸딩'이 유행으로 자리잡았습니다.
국내에서도 '파이버맥싱' 트렌드가 본격적으로 자리 잡기 전, 이 흐름을 반영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기획해 트렌드를 선도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 네이버 쇼핑의 ‘파이버맥싱’ 상품의 반응은?
[✅ 네이버 데이터로 보는 '파이버맥싱' 키워드]
* 네이버 데이터랩: 7월 30일에 가장 높은 반응이 나타났어요.(자세히보기)
[🔍매모판 데이터로 보는 '치아씨드' 키워드]
① 검색횟수 25,330회 조회, 클릭수 507회 되고 있어요.(최근 6개월)
② 평균 판매 가격은 약 16,555원에 형성되어 있어요.
③ 판매자 인기키워드는 포만감, 슈퍼곡물, 요거트 키워드가 있어요.
매모판 시크릿 페이퍼는 놓치면 손해 보는 이커머스 소식부터 소싱 상품 추천까지 떠먹여 드립니다.
매주 화요일, 핵심을 파고드는 이커머스 이야기 만나보세요.
시크릿 페이퍼 구독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