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터로 보는 국내 뷰티 시장 2Q 결산, 안보셔도...괜찮으시겠어요?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온라인은 '스토리텔링', 오프라인은 '체험형 마케팅'이 대세! 키워드 중심 광고와 콜라보로 소비자 반응 유도하며, 유통 채널별, 브랜드별 차별화된 뷰티 전략을 확인해 보세요✨

안녕하세요! 인사이터 피처링입니다. 오늘은 피처링 AI 엔진인 '피처링 AI'를 통해서 수집하고 분석한 국내 뷰티 시딩 현황을 가장 먼저 👏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2분기에 어떤 콘텐츠가 활발했고, 브랜드가 어떻게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했는지 확인해 보시고 시딩에 관한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뷰티 업계를 빛낸 ✨ 온/오프라인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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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뷰티 콘텐츠는 이제 ‘스토리텔링’과 ‘참신한 기획력’이 성공의 열쇠입니다. 단순히 제품 기능을 설명하거나 메이크업을 시연하던 방식은 더 이상 시청자의 주목을 끌기 어렵습니다.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명확한 컨셉이 만나 색다른 콘텐츠를 선사하며, 자연스러운 콘텐츠 유입과 바이럴 확산으로 더욱 친근하고 임팩트있게 소비자에게 각인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상단의 몽중다과와 아모레퍼시픽의 협업 사례는 ‘여름 음식’을 테마로 한 밀키트 콘텐츠를 화장품으로 재해석하여 시청자에게 한 편의 상황극 같은 몰입감을 제공하며 자연스러운 유입과 바이럴을 이끌어낸 좋은 예입니다.
뷰티 광고 콘텐츠 데이터 분석
✔️ 주요 브랜드는 2분기에 시딩을 어떻게 진행했고, 예상 효율은 얼마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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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처링 AI를 통해 콘텐츠 점유율이 높은 브랜드 3개 메디큐브, 헤라, 클리오를 선정하여 2분기 시딩 현황을 확인한 결과 월별 시딩 수에서는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인플루언서의 팔로워 범위나, 시딩 횟수,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생산 방식을 확인하여 예상 효율을 확인한 결과 브랜드별 전략에는 뚜렷한 차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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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큐브는 인플루언서 수와 게시물 수에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며 적극적인 양적 시딩 전략을 펼쳤습니다. 그 결과 CPV(조회당 비용) 측면에서 가장 우수한 효율을 보여, 대중적인 리치 확보에 중점을 둔 것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