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인사이트

'올리브영' 세일기간, 야무지게 활용하셔야죠!

2025.07.28 14: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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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눈에 보는 핵심요약
  • 황금 같은 세일 기간, 그냥 보내지 마세요!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시라면? 입점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효율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함께, 구매 전환까지 노려보실 차례입니다 😎

안녕하세요,

똑똑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서비스, 크리플래닛입니다.

 

 

 

불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7월의 막바지네요! 

 

매달 이맘때쯤이면 떠오르는 검색어가 있습니다. 바로 '올영세일'인데요 😉

 

 

 

 


2040 여성은 물론, 전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대표 매장 '올리브영'은  뷰티, 패션, 헬스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 판매를 제공하며

 

매달 25일~27일 '정기 세일 기간', 매년 3/6/9/12월 '빅 세일 기간'을 통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죠!

 

 

 

잠깐!

 

이미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시거나, 입점을 준비하고 계시다면?🫒

 

 

 

매달 이뤄질 올영세일 맞이, 트렌드에 맞는 마케팅을 통한 효과적인 구매 전환을 노려보세요!

 

 

 

 


 

요즘 똑똑한 브랜드들은 세일 기간을 그냥 보내지 않아요.🙅‍♀️

 

 

 

구매력을 갖춘 불특정 소비자들이 모여 있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매체를 통해, 세일 소식과 함께 내 브랜드, 상품이 더 활발히 노출되고 결국 구매 촉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함께 진행하죠!

 

 

 

 

 

 

인플루언서는 브랜드와의 기획, 조율 등을 통해, 채널에 맞는 컨셉과 스토리라인 등을 활용하여 다채로운 방식으로 제품을 소구해 냅니다. 

 

매체 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일수록 팔로워와의 유대감도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다 보니,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의 신뢰도 또한 보다 단단히 형성할 수 있는데요. 

 

 

 

 

 

 

#올리브영, #올영세일, #올영템추천 등 해시태그와 함께 인플루언서의 채널 내에 제품이 소개되면, 해당 해시태그를 타고 유입되는 다양한 사람들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앞선 해시태그를 검색하는 사람들의 경우, 소비에 대한 니즈를 이미 품고 있는 잠재 구매자일 확률이 높아요. 

 

무엇보다 올리브영은 오프라인 매장 뿐 아니라, 온라인 구매도 활성화되어 있기에 콘텐츠를 통한 궁극적인 구매 전환을 노리기 안성맞춤이죠.

 

 

 

 

 

 

 

🎯유튜브/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은?

 

 

 

✅브랜드, 제품 인지도 상승

 

✅적합한 인플루언서를 만난다면, 브랜드 이미지도 UP

 

✅롱폼보다 효율적! 숏폼 형식을 활용하여 콘텐츠의 빠른 확산까지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 채널 내에서의 광고 한 번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이미지를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음은 물론, 

 

짧고 임팩트 있는 '숏폼'을 활용한다면 '공유' 기능을 통해 소비자들의 알고리즘으로 빠르게 확산될 수 있답니다.

 

 

 

 

 

 

영상에서 구매처로 바로 연결! 쇼핑 태그&파트너십 애즈(Partnership Ads)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콘텐츠를 제작하였다면? '쇼핑 태그'와 '파트너십 애즈' 기능을 활용해볼 수 있어요. 

 

두 기능 모두 제품을 직접 검색해보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이는 방법인데요.

 

 

 

유튜브 매체에서는 '제품 보기' 버튼을 통해, 인스타그램에서는 PA 광고 하단의 특정 버튼('더 알아보기', '지금 주문하기' 등)을 통해 구매 페이지로의 즉시 연결을 유도할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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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만, PA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특정 세팅 과정과 함께, 인플루언서 콘텐츠의 2차 라이선스에 대한 논의 등이 필요해요. 

 

📌또한 브랜드 자체 집행시, 라이브한 데이터 및 전환 추적이 번거로울 수 있죠. 

 

 

 

어떤 채널 색을 가진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이어나가는 것이 좋을지, 제품 후속 마케팅은 어느 매체에서 어떤 소재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것이 좋을지, 전문 퍼포먼스 마케터 부재시 자체적인 파악 과정에 어려움이 많으실 거예요. 

 

퍼포먼스 마케팅도 대행사와 함께 진행해보실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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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 릴스 발행 협업은 물론, 2차 활용을 통한 실질적인 구매 전환 트래킹까지 진행하기! 

 

효율적인 도움 얻고 싶으시다면, 'PA 기반 퍼포먼스 마케팅'도 전문 대행사 크리플래닛에서 함께해보세요 😉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궁금한 지점은 언제든지! 간편 문의만 남겨주시면, 전문 매니저가 빠르게 상담 도와드리고 있어요. [문의하기]

 

 

 

 

새로운 인사이트로 또 찾아뵙도록 할게요!

지금까지 크리플래닛에서 알려드렸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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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마케팅 #올리브영 #퍼포먼스마케팅 #마케팅전략 #마케팅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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