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피처링입니다.🙌
25년 1분기에 가장 눈에 띄는 K-뷰티의 북미 콘텐츠 트렌드, 함께 살펴볼까요?


🧬 지금 틱톡에서 난리 난 성분, PDRN
최근 틱톡을 중심으로 한중일은 물론 북미까지 PDRN 콘텐츠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피부 재생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는 이 성분은, 연어 DNA에서 추출한 ‘폴리데옥시리보뉴클레오타이드(Polydeoxyribonucleotide, PDRN)’로, 특히 북미 Z세대에게 신기한 성분 + 시각적 임팩트를 동시에 주며 빠르게 확산 중입니다.
🧪 PDRN을 선점한 브랜드, 메디큐브
PDRN이 확산되기 전, 최근 K-Beauty와 틱톡 PDRN 관련 키워드 콘텐츠를 35% 내외로 선점하고 있는 브랜드는 바로 '메디큐브(MEDICUBE)'였습니다.
✔️ PDRN 핑크 펩타이드 앰플, 핑크 콜라겐 겔 마스크
✔️ 출시 후 6개월 만에 글로벌 누적 판매 80만 개 돌파
✔️ 북미 중심으로 입소문 → 콘텐츠로 이어지는 구조
💡 콘텐츠 포인트
틱톡 유저 @yce.oj가 만든 연어알 버블티 콘텐츠는 2025년 메디큐브 콘텐츠 중 높은 조회수를 얻었습니다.
✔️ 버블티처럼 보이는 신박한 비주얼
✔️ '연어 DNA’라는 호기심 자극 소재
✔️ 스크롤을 멈추게 만드는 실험형 포맷

🔮 Glossy skin 그 자체
최근 ‘glossy skin’, ‘glowing skin’ 등 윤광 피부를 강조한 키워드가 K-뷰티 콘텐츠의 핵심인데요. 그 중심에서 존재감을 드러낸 브랜드 콘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에뛰드(Etude)'입니다.
에뛰드의 대표 제품인 ‘Nymph Aura Volumer’가 틱톡 900만 조회수, 저장 수 3,400개 등을 기록하며 주요 glass skin 관련 키워드에서 콘텐츠가 상위 노출되었습니다. 특히 뷰티 인플루언서 @elnaz_golrokh가 올린 영상은 제품의 촉촉한 텍스처와 자연스러운 광채를 고화질 영상으로 시각적으로 강렬하게 표현해 ‘촉각적 시각화’에 성공한 사례로 주목받았습니다.
💡 콘텐츠 포인트
✔️ 촉각적 시각화 성공
손가락으로 볼을 톡톡 터치하는 장면이 제품의 촉촉함과 광채감을 직관적으로 전달하며, 시청자에게 강한 제품 인지를 유도합니다.
✔️ 트렌디한 K-뷰티 니즈 정조준
‘글래스 스킨’, ‘도자기 피부’와 같은 K-뷰티 관련 키워드와 제품의 제형과 표현 방식을 가장 잘 보여주는 제품과 콘텐츠로 니즈를 충족시켜 주는 콘텐츠였습니다.
✔️ 다양한 활용법 시연
해당 제품 단독 사용뿐만 아니라 파운데이션 등 다른 베이스 제품과의 믹스하거나 블러셔와 연출하는 다양한 활용법도 제공하여, 소비자에게 실용적인 활용도를 제안했습니다.
✔️ 고화질 영상으로 제품 효과 극대화
높은 화질의 카메라와 자연광의 활용이 제품의 윤광 효과를 극대화하여 보여주며, 보이는 효과’에 민감한 뷰티 소비자에게 높은 제품의 효과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키워드 전략 최적화
#glassskin #glowingskin 해시태그를 활용해 트렌디한 검색 유입을 확보한 점도 SEO 측면에서 효과적입니다.
이미지 출처 : 틱톡 @grwm.liv.k

GRWM (Get Ready With Me)는 가장 대표적으로 스킨케어 제품이나 메이크업 제품을 소구하기 가장 좋은 콘텐츠인데요, 최근에는 GRWM 뿐만 아니라 GRFBWM (Get Ready For Bed With Me) 콘텐츠도 많이 보이는 콘텐츠 유형입니다.
그중 내일의 아름다움을 위해서 조금 망가지는 나이트 루틴을 보여주는 콘텐츠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풍성한 컬링 된 헤어를 위해 웨이브를 만들어 주는 헤어롤을 마는 것은 기본이고, 캐릭터 프린팅 팩을 하는 등 충격적인 비주얼을 보여주는 콘텐츠도 있습니다.
💡 콘텐츠 포인트
✔️ 일상의 확장
'GRWM'가 아침이나 외출 준비 과정을 보여준다면, 'GRFBWM'는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 루틴을 보여줍니다. 이는 크리에이터의 하루 전체를 보여줄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연결합니다.
✔️ 극단적인 비주얼 대비
첫 장면에 나이트 준비를 다 하고 난 모습과, 그다음 날의 아침 모습을 보여주어 나이트 루틴을 통해 얼마나 달라질 수 있는지를 소구할 수 있습니다.
✔️ 콘텐츠 다양화
인플루언서들은 새로운 콘텐츠 포맷을 찾아 차별화하려고 합니다. 'GRWM'는 이제 너무 많이 활용하는 양식이기 때문에 오히려 화장을 지우거나, 나이트케어를 공유하며 자연스러운 인플루언서들의 모습을 전달하며 친밀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 눈으로 보는 ASMR
취침 전 콘텐츠는 대체로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를 제공해 눈으로 보는 ASMR 같은 효과를 주기도 합니다.
피처링에 인플루언서 링크 공유 기능 🔗 이 새로 생긴 것 다들 알고 계신가요? 앞으로 추천 인플루언서를 해당 방식으로 전달 드릴게요!
✔️ 해당 링크를 활용하면 에이전시/종합 광고 대행사들도 편리하게 광고주에게 엑셀 형식으로 전달 드렸던
인플루언서 리스트를 편리하게 공유하실 수 있어요 👀
✔️ 오늘은 국내&해외 팬덤을 보유한 틱톡 뷰티 인플루언서 6인의 리스트를 전달드립니다

미중 갈등에 일본 공략하는 중국…테무·쉬인 이어 틱톡숍도 진출
중국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이르면 올해 중반 일본에서 온라인 상품 판매를 시작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26일 보도했습니다. 틱톡은 전자상거래 서비스인 틱톡숍을 일본에서 선보일 계획으로, 향후 입점 업체를 본격적으로 모집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일본무역진흥기구(JETRO)도 틱톡숍이 오는 6월부터 일본에서 서비스를 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화제 만발, 팬덤 확장...패션 CEO가 직접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들
최근 ‘제2의 페르소나’를 만들어 유튜버로 활약중인 패션 CEO들이 화제입니다. 그동안 패션 전문 유튜브 채널은 디자이너나 스타일리스트 출신들이 운영하며 인기를 누려왔는데요. 최근 수십 년 동안 현업에 몸담은 패션 CEO들이 개설한 유튜브 채널들이 강력한 팬덤을 확보하며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어, 자사 홍보가 아닌, 나름의 전문 영역을 구축한 점이 눈에 띕니다.
메타가 자사 SNS ‘스레드’에 광고를 도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미·중 무역전쟁에 따른 광고 매출 감소에 대항하기 위한 차원으로 풀이되는데요. 메타가 스레드에 광고를 전면 개방한 것은 2023년 7월 출시한 이후 1년9개월 만입니다. 메타는 앞서 지난 1월부터 일부 미국 및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초기 광고 게재 테스트를 진행해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