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의
인사이트를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뉴스레터를 구독해주세요!
국내 최대 규모의 소비자 데이터로 분석한 다양한 산업군의 인사이트를 매주 보내드려요.
2025년 3월 배달앱 동향: 팬데믹 이후 배달 시장은 어떻게 변했을까?
앱시장분석·소매시장분석

💡리포트는 이런 내용을 담고 있어요!
- 엔데믹 이후 최근 다시 상승 추세인 배달앱의 순 결제추정금액
- 배달앱 사용자, 결제자 행태는?
- 배달앱에서 가장 많이, 자주 결제하는 세대는?
✅ Chapter 1. 엔데믹 이후 최근 다시 상승 추세인 배달앱의 순 결제추정금액
엔데믹 이후 소폭 감소했던 배달앱의 순 결제추정금액이 최근 다시 팬데믹 시기의 최대치 수준으로 회복 중입니다.
지속적인 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2025년 3월 기준 2조 2,800억 원을 기록하며 2022년 3월 2조 3,151억 원에 근접한 수치에 도달한 것으로 조사됐는데요,
👉여기에서 배달앱 순 결제추정금액의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 Chapter 2. 배달앱 사용자, 결제자 행태는?
25년 3월 배달앱의 결제자 수는 어땠을까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만 20세 이상 개인의 결제 데이터를 표본 조사한 결과, 배달앱 결제자 수는 총 2,351만 명이며, 1인당 평균 결제금액은 97,059원으로 거의 10만 원에 육박했어요. 또한 1인당 평균 결제횟수는 3.7회를 기록한 것으로 조사됐어요.

25년 3월 배달앱의 사용자 수도 살펴볼까요?
와이즈앱·리테일이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2025년 3월 배달앱 사용자 수는 2,701만 명으로 한국인 스마트폰(Android+iOS) 사용사 중 배달앱 사용 비율은 52.7%로 절반 이상이었어요.
그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배달앱은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 순이었어요.
👉여기에서 주요 배달앱 MAU(월평균 활성 사용자)의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해보세요!

✅ Chapter 3. 배달앱에서 가장 많이, 자주 결제하는 세대는?
그럼, 25년 3월 배달앱의 연령별 데이터는 어땠을까요?
배달앱 결제자의 연령대별 분석을 살펴보면, 30대의 월평균 순 결제추정금액이 101,491원으로 가장 높았구요,
그 뒤를 이어 40대 (97,941원), 20대 (97,590원) 등으로 나타났어요.
결제횟수는 20대가 4.4회로 가장 많았고, 30대가 3.8회, 40대가 3.4회를 기록했어요.

앱/소매 데이터로 살펴본 '2025년 3월 배달앱 동향: 팬데믹 이후 배달 시장은 어떻게 변했을까?' 리포트 어떠셨나요?
👀 지난 인사이트 리포트도 놓치지 마세요!
✔️ [앱시장] 고물가와 불황에 빈티지(Vintage)가 뜬다: 중고의류 거래 시장의 성장
✔️ [앱시장] 유튜브, 숏폼, OTT : 한국인은 어떤 플랫폼을 어떻게 보고 있을까?
✔️ [앱/소매시장] 이커머스 강세 속 오프라인 둔화: 커머스 결제 및 앱 사용 동향
와이즈앱·리테일 데이터는,
한국인의 스마트폰 사용, 결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시장의 숨겨진 가치를 더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요.
업계를 선도하는 최고의 전략기획, 마케팅, 데이터분석, 투자분석팀이 와이즈앱의 데이터를 통해 시장과 소비자의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 있어요.
국내 최대 규모, 최장 기간의 소비자 패널 기반 데이터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 서비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