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협업 상품으로 팬심 공략하는 유통 업계
브랜드와 IP 간 콜라보레이션 상품이 단순한 소비를 넘어, 유통업계의 핵심 전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고물가·저성장 기조로 전반적인 소비가 위축된 상황에서, 높은 구매력을 갖춘 팬덤 소비층을 공략한 IP 협업 제품이 안정적인 수익 모델로 주목받고 있기 때문입니다.
🗨️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비주얼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편의점빵 매출 견인하는 'OO빵'
📍 빅데이터로 협업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 특정 IP를 활용한 협업 상품이 인기를 끈 이유
💭 💭 💭
출처: KPR 인사이트 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