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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광고성과를 최적화 하는 방법들(구글,메타,틱톡)

AI마케팅 트렌드

2025.03.18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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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성과 목표 및 예산 등의 최소한의 설정만 하면  AI가  입찰, 예산 관리, 잠재고객 타겟팅, 광고 소재, 기여 분석 등을 최적화하여 성과를 극대화 하는 광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Google
 

 

Google: Performance Max

 

구글의 퍼포먼스 맥스(Performance Max)는 Google Ads의 실적 최대화 캠페인으로, 하나의 캠페인으로 Google의 다양한 채널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자동화 캠페인입니다. 퍼포먼스 맥스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이 있다. 

 

- Google 검색, YouTube, 디스플레이, 디스커버, Gmail, 지도 등 다양한 채널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 Google AI가 입찰, 예산 관리, 잠재고객 타겟팅, 광고 소재, 기여 분석 등을 최적화한다. 

- 스마트 자동 입찰을 통한 실시간 최적화가 이뤄진다. 

- 타겟 CPA 또는 ROAS 달성 등 광고 목표에 맞게 실적 최대화 전략을 맞춤설정할 수 있다. 

 

퍼포먼스 맥스를 사용하기에 적합한 경우는 다음과 같다.

 

- 구체적인 광고 및 전환 목표가 있는 경우

- 캠페인 실적 최대화를 원하고 광고가 게재되는 채널에 제한이 없는 경우

- 단일 캠페인을 이용하여 Google의 모든 광고 채널에 쉽게 액세스하려는 경우

 

- 키워드 기반 검색 캠페인 이상으로 도달범위와 전환 가치를 높이려는 경우 

출처:Google

 

 

Meta: Advantage+  /   Advantage+ Shopping Campaigns

 

 

자동화된 광고 상품은 머신 러닝을 더 적극적으로 활용하여(예: 자동으로 가장 관련성 높은 타겟 또는 광고 노출 위치 찾기) 광고의 성과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며, 또한 캠페인을 추가로 최적화하도록 지원하므로 광고주가 캠페인을 관리하는 데 일일이 신경을 쓰는 대신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집중할 수 있다. 실제로 이러한 자동화된 상품을 테스트한 광고주의 77%가 해당 상품을 통해 일주일에 몇 시간씩 절약할 수 있다.
 

 

 

출처:Meta
 

 

Meta 어드밴티지 모음에는 2가지 유형의 어드밴티지 상품이 있으며, 첫 번째는 수동 캠페인 설정의 특정 측면(예: 타겟 대상 내의 선택한 상세 타게팅 옵션)을 개선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이러한 기능에는 '어드밴티지'라는 표시가 적용된다.

 

 

두 번째는 캠페인의 전체 흐름을 처음부터 끝까지 자동화하거나 수동 캠페인 설정의 핵심 단계(예: 노출 위치 또는 크리에이티브)를 자동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어드밴티지+'라는 표시가 적용된다.

출처:Meta

 

 

TikTok: Smart+

 

 

틱톡의 Smart+는 AI를 활용해 광고 성과를 극대화하는 엔드투엔드(End-to-End) 퍼포먼스 광고 솔루션이다. 점점 더 복잡해지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TikTok은 기업이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광고 집행 과정을 자동화하고 있다.

 

 

출처:TikTok
 

 

 

Smart+ 캠페인이 제공하는 3가지 주요 이점
 

 

- 퍼포먼스 향상: 머신러닝과 예측 AI를 활용하여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 고성과 캠페인 구축

- 운영 효율성: 캠페인을 설정하면 나머지는 Smart+가 자동으로 광고를 생성 및 관리하여 광고주의 부담 최소화

- 간편한 크리에이티브: 광고 크리에이티브가 자동으로 최적화되어 크리에이티브 피로도와 비용 절감

 


Smart+의 작동 방식

 

Smart+는 타겟팅, 입찰, 크리에이티브 최적화 전반에서 퍼포먼스 광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여 최상의 성과를 제공한다.

 

광고주는 자산(광고 콘텐츠), 예산, 타겟팅 목표만 입력하면 된다.

TikTok의 AI가 최적의 크리에이티브 자산을 생성하거나 선택(TikTok Symphony 활용).

AI가 적절한 오디언스를 자동으로 선택하고, 최적의 시점에 광고를 노출하여 광고 효율 극대화.

 

특히 영상 기반 콘텐츠 중심의 광고를 운영하는 브랜드에게 Smart+는 강력한 광고 성과를 제공하는 솔루션이 될 수 있다.
 

 

Google, Meta, TikTok이 제공하는 AI 기반 광고 솔루션은 광고 집행 과정을 단순화할 뿐만 아니라, 성과 최적화를 통해 광고주의 ROI(Return on Investment)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같은 AI 자동화 광고 솔루션은 앞으로 더욱 정교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고객 데이터 분석, 실시간 AI 학습, 맞춤형 광고 추천 등의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광고주는 최소한의 설정만으로도 최적의 광고 성과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 마케팅 환경이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AI 기반 광고 자동화는 광고주가 더욱 효율적으로 비즈니스를 운영할 수 있도록 돕는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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