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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쇼츠 길어진다…틱톡과 경쟁 전략 / 흑백요리사 ‘밤 티라미수’…CU vs GS25 디저트 전쟁

오픈애즈

2024.10.21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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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4주차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유튜브

📣 유튜브 쇼츠 길어진다…틱톡과 경쟁 전략


유튜브가 짧은 동영상 서비스인 ‘쇼츠’ 길이를 기존 60초에서 3분으로 늘린다고 해요. 숏폼 시장에서 틱톡 등 경쟁업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13일 유튜브 공식 블로그를 보면, 유튜브는 오는 15일부터 쇼츠 영상을 최대 3분 길이까지 업로드할 수 있도록 개편중이라고 해요. 앞서 경쟁사인 틱톡은 지난 2021년 숏폼 영상 길이 제한을 60초에서 3분으로 확대했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 ‘릴스’와 네이버 ‘클립’은 최대 90초 이내 영상을 올릴 수 있어요. 숏폼을 통한 체류 시간 연장은 플랫폼의 이용자 유입은 물론, 숏폼 영상을 활용한 광고 시장에도 영향을 끼칠 전망입니다. 



 

 

 

 

 

 

#업종별 트렌드 #편의점

📣 흑백요리사 ‘밤 티라미수’…CU vs GS25 디저트 전쟁


‘흑백요리사’ 우승자 나폴리 맛피아(권성준 셰프)의 ‘밤 티라미수’가 제2의 두바이 초콜릿으로 떠오르면서 편의점 업계의 출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편의점 CU가 권성준 셰프와 협업해 ‘밤 티라미수 컵’를 선보이자 경쟁사인 GS25도 넷플릭스와 협업한 ‘마롱(프랑스어로 밤) 티라미수’를 출시하며 ‘디저트 전쟁’에 합류했어요. 18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오는 23일부터 넷플릭스와 협업한 디저트 시리즈인 마롱 티라미수, 클래식 티라미수 등 디저트 라인을 출시해요. 최근 ‘밤’이 디저트 업계에서 인기인 점에 착안해 가을맞이 밤 티라미수, 클래식 티라미수, 푸딩, 마카롱 등의 4종을 출시하게 됐다는 설명입니다. CU가 셰프와의 협업으로 상품을 출시했다면 GS25는 넷플릭스의 공식 지식재산권(IP) 파트너사로 상품을 내놓은 점을 강조했다고 해요. 업계에서는 식품업계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고 유행 주기가 짧아지면서 트렌디한 상품을 빠르게 선보이는게 핵심 경쟁력이 되고 있다고 입을 모으고 있어요.




 




#업종별 트렌드 #뷰티

📣 유통가, 뷰티 경쟁 가열


유통업계 뷰티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요. CJ올리브영을 중심으로 재편된 시장에 무신사, 컬리 등 e커머스 기업들이 도전장을 내민 가운데 오프라인 유통 채널인 대형마트, 편의점도 틈새시장을 노립니다.
롯데마트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전 점포에서 보습 제품에 대해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뷰티플렉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해요. 이마트도 자체 브랜드(PB) '노브랜드'를 통해 지난 7월 4980원으로 구성된 스킨케어 기초라인 5종을 출시했어요. 대형마트 특성에 맞춘 합리적인 가격과 체험 요소를 앞세워 H&B 시장을 공략하는 모습이에요. 전통 오프라인 채널이 뷰티 시장에 관심을 보이는 것은 성장성 때문이라고 해요. 과거 대형 브랜드 위주로 채널이 획일화돼있던 뷰티 시장은 인디 브랜드 성장, 개인화·맞춤형 소비 트렌드 확산에 힘입어 고객층이 점차 다양화되고 있죠. 특히 뷰티 제품은 객단가가 높은 동시에 재고·물류 부담이 낮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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