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애즈의 매거진

누가 커머스를 바꾸는가 8월 30일 개최 / 페이스북, 데이팅앱 내부 테스트

오픈애즈

2018.08.08 17:03 조회수 983

누가 커머스를 바꾸는가 8월 30일 개최 / 페이스북, 데이팅앱 내부 테스트

 

#누가 커머스를 바꾸는가, 8월 30일 위워크에서 개최

8월 30일 목요일 위워크 여의도 점에서 <누가 커머스를 바꾸는가: 아마존에서 지그재그까지, 게임체인저의 미래 전략>이라는 주제로 국내외 온오프라인 커머스 관계자가 모이는 컨퍼런스가 열립니다이번 행사에는 아마존코리아 글로벌셀링 진민규 마케팅 총괄과 에이블랩스 유준탁 대표, 최재홍 강릉원주대 교수 등이 참여하는 '아마존을 둘러싼 글로벌 커머스 지형의 변화' 세션이 열립니다. 또한, 이마트, 쿠팡, 지그재그와 같은 한국 커머스 업체들에 관한 내용을 다루는 세션도 열릴 예정입니다. 1차 티켓은 8월 13일까지 구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행사 자세히 알아보기>

 

#페이스북, 데이팅앱 내부 테스트

미국 정보기술(IT)매체에 따르면 페이스북이 내부적으로 페이스북 *데이팅 앱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들은 현재 버그와 혼란스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등 앱에 대한 엔드 투 엔드 (end to end) 환경을 테스팅 중이라고 합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틴더(Tinder), 오케이큐피드(OKCupid)와 같은 인기 데이팅 앱들이 많지만, 업계에서는 페이스북이 데이팅 앱 시장에 진출하면 빠르게 높은 점유율을 보유할 수 있게 될 것이라 예상했습니다.

 

#무더위에 스테이케이션이 대세

지속되는 무더위에 실내에서 휴가를 보낸다는 Stay와 Vacation의 합성어인 'Staycation'이 휴가철 트렌드로 자리잡았습니다. 최근 트렌드모니터가 성인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여름 휴가에 여행을 가야 하는가'라는 질문에 '가지 않아도 좋다'라고 대답한 사람이 53%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호텔 및 숙박 앱들이 다양한 스테이케이션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함께 보면 좋아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 1934세대의 여행 트렌드

 

#판도라 티비 플랫폼 프리즘, 아시안 게임 패키지 출시

판도라 티비의 동영상 플랫폼 프리즘(PRISM)이 2018 아시아 게임을 맞이하여 '아시안게임 패키지'라는 광고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는 프리롤, 디스플레이, 소셜 광고를 한번에 진행하는 맞춤형 광고 노출 패키지입니다. 이 패키지를 통해 업종별 카테고리, 시간/요일, 스크린, 성별/연령, 관심사별 타겟팅이 가능하며, 특별 서비스율을 제공하여 저비용으로 높은 달성률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달성률은 업종별 광고 제안대비 평균 110-120% 높으며, 최대 190%까지 나타날 수 도 있습니다. 

 

 

데이팅 앱: 국내에 출시된 데이팅 앱은 무려 200개에 달합니다. 아만다, 심쿵, 정오의 데이트와 같은 데이팅 앱들이 높은 매출과 MAU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데이팅 앱 상위 20여 개의 연 매출을 추산하면 2018년에는 1000억 이상의 수준이였다고합니다. 

해외에서는 데이팅 앱들이 한국 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위워크
  • # 프리즘
  • # 데이팅앱
  • # 스테이케이션
  • #판도라티비

유사 카테고리의 인기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