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리, 두바이 초콜릿.. 따라사고 싶은 아이템, 디토에서 시작된다!
‘말해줘 say it back~ Oh say it ditto~!‘ 뉴진스의 ‘Ditto’ 노래 아시나요? 저도 정말 좋아하는데요😳.이 곡의 뮤직비디오처럼 아련한 Y2K 분위기를 ‘디토 감성’이라고 표현할 정도로 많은 인기를 끌었어요.
그런데 이 노래의 제목이기도 한 Ditto, 무슨 뜻인지 알고 계신가요?
Ditto는 ‘나도 그래, 마찬가지야’라는 의미를 가진 라틴어예요.
그렇다면 최근 소비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디토 소비’는 무엇일까요?
‘디토 소비’는 유명인, 인플루언서 등이 구매한 제품을 따라 사는 현상을 말해요. 특히 젠지세대(Gen-Z, Z세대)*가 이 트렌드의 중심인데요. 젠지세대의 88%는 구매하고 싶은 물건에 대한 정보를 소셜 미디어 속에서 찾는다고 할 정도니까요.
*젠지세대는 1990년대 중반에서 2010년대 초반 사이에 태어난 세대를 가리키는 말이에요. 이들은 어려서부터 디지털 환경을 접해, 인터넷 문화에 익숙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요. 또, SNS를 소비활동에도 적극 사용한다는 점에서 이전 세대와 차이를 보여요.
그럼, 젠지 세대가 열광한 소셜미디어 속 아이템은 무엇이 있었을까요?

- '디토 소비'가 뭐고, 왜 중요할까?
- 우리 제품을 따라 사고 싶은 제품으로 만드는 방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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