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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 효과 보는 인스타 마케팅 꿀팁 3가지

소셜비즈(Socialbiz)

2024.04.26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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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 효과 보는 인스타 마케팅 꿀 팁 3가지 

 

5월은 가정의 달로, 참 좋은 마음을 표현할 일이 많은 달입니다. 이제 막 새로운 시작을 한 20대 청춘에게 성년의 날(5월 셋째 월요일) 선물을 주기도 하고, 키워주신 부모님(5월 8일)과 사랑으로 아껴주신 선생님(5월 15일), 평생을 함께하는 부부(5월 21일), 그리고 예쁜 마음으로 자라나길 희망하는 어린이(5월 5일)까지 감사함과 축복의 의미로 선물을 줄 수 있는 날이죠.

소중한 사람에게는 더욱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고 싶은 마음에, 많은 이들이 이색적이고 특별한 선물을 찾게 됩니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다양한 선물 아이디어를 찾아보고 고민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구글 트렌드 –최근 2년 선물 추천 검색량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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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선물로 구매할 상품의 실제 모습, 상품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 등도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도 커지는데요. 그래서 많은 유저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한 탐색을 진행하기도 하죠. 브랜드 입장에서는, 가정의 달 선물은 시즌에 한정된 상품이기에 재고 처리가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스몰 브랜드에서는 주문 제작을 통한 판매만 진행하는 경우도 많죠. 이러한 이유로 인스타그램에서는 아직 5월이 오지 않았음에도 이미 많은 브랜드가 ‘가정의 달’ 관련 상품의 주문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탐색창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추천 정보창

인스타그램 탐색창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추천 정보창 

인스타그램 탐색창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추천 정보창 

  

인스타그램 탐색창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추천 정보창

오늘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커머스가 인스타그램에서 실제 세일즈를 이끌어낼 수 있는 기본적인 마케팅/세일즈 팁을 갖고 왔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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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토리 멘션 포토 후기 확보하기

스토리에 고객이 내 브랜드를 태그했을 때 말도 없이 리그램을 한다면 ‘저작권’ 침해가 될 수 있단 사실 알고 있나요? 특히나 브랜드가 고객의 게시물을 태그하는 것은 상업적 목적이 크다고 볼 수 있기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죠. 그러나 현실적으로 고객의 태그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해당 게시물의 상업적 사용 동의를 받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인스타그램 DM 자동화 솔루션을 사용한다면, 고객이 언급한 콘텐츠에 대한 사용 동의를 자동으로 받아두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얻은 정보는 다양한 마케팅에서 활용이 가능하죠. 리뷰 콘텐츠의 중요성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장 솔직하게 고객이 느낀 가치를 평가한 스토리를 통해 추가적인 고객 확보를 시작하세요.
※ 소셜비즈(DM 자동화 솔루션)를 통한 마케팅 활용 동의 자동화 사례
 


2. 댓글-DM 자동화로 주문/결제 링크 안내하기

인스타그램 게시물 혹은 릴스로 콘텐츠로서 상품의 소구점을 잘 드러냈다면, 다음은 고민하지 않고 구매까지 이어지게 하는 게 중요한데요. 여기서 문제는 광고를 진행하지 않는 한 인스타그램의 게시물/릴스에 상품 링크를 넣기가 힘들다는 점이죠.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요즘 인스타그램을 운영하는 브랜드는 ‘댓글-DM 자동화’ 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카네이션’이라고 댓글을 달면 레터링 케이크의 주문 링크를 전달하거나, 주문 양식을 전하는 식으로 말이죠.


※ 소셜비즈(DM 자동화 솔루션)를 통한 댓글-답장 자동화 세팅 진행 ①

※ 소셜비즈(DM 자동화 솔루션)를 통한 댓글-답장 자동화 세팅 진행 ① 

  

※ 소셜비즈(DM 자동화 솔루션)를 통한 댓글-답장 자동화 세팅 진행 ② 

※ 소셜비즈(DM 자동화 솔루션)를 통한 댓글-답장 자동화 세팅 진행  

 



 

3. 알고리즘 최적화로 도달률 증가시키기

모든 마케팅/세일즈 활동에서 정말 중요한 것 중 하나는 관심 고객에게 내 상품(콘텐츠)이 잘 노출되냐는 것입니다. 이러한 알고리즘을 잘 타기 위해서는 결국 계정 성격, 유저 소통, 콘텐츠 내용이라는 세 가지를 잘 관리해야 합니다. (1) 계정이 내가 운영하는 성격과 맞게 끔 ‘비즈니스 계정’으로 설정되어 있어야 하며, (2) 인스타그램 유저들의 행동(좋아요, 댓글, DM 등)이 내 계정 안에서 이뤄져야 하죠. 그리고 (3) 콘텐츠는 주 3개, 일관성 있는 내용으로 올라가는 것을 권장하고 있어요.


더 자세한 알고리즘 최적화 관련 정보가 필요하다면 아래 콘텐츠를 추천드려요!

계속 뜨는 인스타그램 계정의 비결?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잘 아시나요? (ver.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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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이커머스가 인스타그램에서 좋은 마케팅/세일즈를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가정의 달은 별도의 가격 할인 등의 객단가 낮추기 전략을 쓰지 않고도, 상품에 대한 매력으로 많은 구매를 일으킬 수 있는 이커머스에게는 좋은 기회의 달인데요. 이번 4월에는 새로운 DM 자동화 마케팅으로 국내 유저가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에서 남들보다 큰 성과를 만들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소셜비즈(DM 자동화 솔루션)를 통한 댓글-답장 자동화 세팅 진행 ①

인스타그램 탐색창 –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추천 정보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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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트렌드 –최근 2년 선물 추천 검색량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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