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마케팅동향

🍫성수로 떠나는 초콜릿 대모험!

드림인사이트 D.TREND

2024.03.25 11:14
  • 51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D.TREND와 함께하세요! 👈

드림인사이트의 D.TREND를 구독하시고
매주 월요일, 금요일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디한 마케터가 되어보세요.

 

 

 

 
--------------------------
🔥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카카오톡 대화, 더 귀엽고 재미있게! 미니 이모티콘 만나보세요!
2. 요즘 인기있는 팝업 스토어 소개 드립니다.
---------------------------

 

🙌카카오톡 대화, 더 귀엽고 재밌게! 미니 이모티콘 만나보세요!
- 19일 출시된 카카오 미니 이모티콘\

출처 : 카카오톡 캡쳐
 
◆ 여러분, 19일에 출시된 카카오의 '미니 이모티콘' 모두 받으셨나요? 
지난 19일 출시된 이 감각적인 미니 이모티콘 시리즈는 이미 많은 이들이 다운로드했습니다. 특히 기존의 이모티콘과는 다르게 디자인된 '미니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대화창에서 참신한 사용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춘식이의 하루'를 비롯한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를 담은 이 시리즈는 출시 당일부터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무료로 제공되었고, 이로 인해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모티콘의 다양한 활용성도 주목할 만합니다. 텍스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단독으로도 크게 표현이 가능하죠. 또한, 사용자들은 프로모션 페이지를 통해 이모티콘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카카오톡에서 평생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채팅방에서 훨씬 다양한 표현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이용자들은 카카오의 마케팅 정보 수신에 대한 조항에 대해 의문을 품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에 대해 "운영진의 실수"라며 해명을 내놓았습니다. 이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미니 이모티콘 시리즈는 합쳐서 사용 가능한 기능이 더해져 더욱 귀여움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주목 포인트
✅ ​카카오의 '미니 이모티콘' 출시로 인기
✅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사용자들은 이를 카카오톡에서 활용
✅ 이모티콘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호평

 
 

💜 요즘 인기있는 팝업 스토어 소개 드립니다!
 -   롯데 '가나 초콜릿 하우스', GS 25 작심 3일 3월 '피지컬 100 시즌2' 


출처 : 세계일보

◆ 국민 초콜릿 맛보러 성수로 오세요~!
이번 가나 초콜릿 하우스는 세번째 시즌을 맞아 역대 최대 500㎡(150평) 규모로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였는데요. 지난 9일 개점하여 내달 7일까지 약 4주간 운영될 예정입니다. 가나 초콜릿 팝업 하우스는 2022년 성수동을 시작, 지난해에는 부산 전포동 카페거리에서 시즌 2를 진행하였습니다.

커진 공간만큼 소비자들의 발걸음도 더 늘고 있는데요. 실제 개점 첫 주말인 지난 9~10일에는 약 2500명의 방문객이 몰렸으며 이는 지난 시즌 대비 동일 기간 방문객 수가 2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레트로 콘셉트를 즐기기 위한 젊은 층뿐 아니라 추억을 회상하러 찾은 중장년층 등 다양한 연령대의 손님들로 붐볐습니다.

입구에서는 가나 초콜릿 출시 당시 첫 패키지와 함께 초대형 초콜릿 조형물로 방문객을 맞이하고, 공간 전체엔 은은한 초콜릿 향기로 분위기를 풍겼습니다. 조형물 뒤쪽에는 ‘국민 초콜릿’이라 불리는 가나 초콜릿을 활용해 만든 고급화된 디저트들을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초콜릿 좋아하시는 분들 이번 주말 가나 초콜릿 하우스 어떠신가요?


🧐 GS25, 피지컬 100 시즌2, 체험형 팝업 궁금하다면..?!


출처 : zdnet

 ◆ 이곳은 헬스장 인가? 편의점 인가?
편의점 GS25가 넷플릭스와 손잡고 4월 8일까지 성수동 소재의 도어투성수에서 ‘피지컬:100 시즌2- 언더그라운드 팝업스토어’를 열고 O4O(Online for Offline: 오프라인을 위한 온라인) 시너지 확대에 나섭니다. 팝업스토어는 넷플릭스의 인기 화제작 피지컬100의 두번째 시즌 공개를 기념하고, 연초에 운동 계획을 세웠던 소비자들이 3월 즈음에 계획을 다시 돌아보며 체험과 소비를 이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 하였다는데요.

GS25는 ‘작심 3월’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통해 ▲게임을 즐기는 듯 한 체력 단련 체험형 이벤트 ▲넷플릭스와 컬래버 한 운동 관련 신상품 판매와 특별 프로모션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혜택으로 오프라인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입니다. 체험형 이벤트는 ▲인바디 측정을 통해 목표에 달성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한 리워드 제공 ▲트레드밀 챌린지를 비롯한 체력 증진 게임 3종 ▲맨몸 운동 우수자에게 상품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게이미피케이션(게임화) 요소가 넷플릭스의 콘텐츠도 즐길 수 있습니다.

▲피지컬100닭가슴살 ▲피지컬100닭가슴살소시지 ▲피지컬100닭가슴살듬뿍샐러드 등 3종을 포함해, 작년 6월 이후 출시된 총 10종의 넷플릭스 컬래버 차별화 상품도 선보이며 이중 일부를 팝업스토어에서만 1+1 증정 행사를 같이 진행 합니다.


⭐ 주목 포인트
✅ 50년을 맞은 가나 초콜릿의 탄생 배경, 가나 초콜릿 하우스
✅ GS25 X 넷플릭스 ' 피지컬 100 시즌 2' 팝업스토어 
✅ 체험할 수 있는 운동 프로그램, 콜라보 상품으로 체험형 O4O 커머스 구현
  • #마케팅
  • #트렌드
  • #팝업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