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Insight

🎼유튜브 라이브커머스로 새롭게 펼쳐지는 쇼핑의 미래

포뉴어 for newer

2024.03.11 12:00
  • 65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쇼핑의 경계가 점점 허물어지는 요즘, 우리의 쇼핑 습관도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바로 유튜브가 있죠. 그렇다면 유튜브가 어떻게 쇼핑의 판도를 바꾸고 있을까요?

 

CJ온스타일의 혁신적 도전: '핫딜 셋 넷 오픈런'

 

CJ온스타일이 선보인 라이브커머스 전용 유튜브 채널 '핫딜 셋 넷 오픈런'이 큰 화제입니다. 이들이 선보인 프리미엄 로봇 청소기 '로보락' 방송이 하루 매출 20억 원이라는 엄청난 성과를 달성했어요. 이는 단순한 숫자가 아니라, 유튜브와 라이브커머스의 결합이 얼마나 막강한 시너지를 낼 수 있는지를 증명하는 사례죠.

 

유튜브, 새로운 e커머스 무대로

 

유튜브는 이제 단순히 영상을 시청하는 플랫폼을 넘어, 라이브 방송과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활용한 쇼핑 기능으로 국내 유통 기업들에게 새로운 수익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유튜브를 e커머스의 블루오션으로 만들며,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에게 새로운 기회의 장을 열어주고 있어요.

 

카페24와의 연동으로 더욱 강력해진 유튜브 쇼핑

 

D2C(Direct to Consumer) 쇼핑몰 구축 전문 플랫폼인 카페24는 유튜브 쇼핑과의 연동 기능을 제공하며, 유튜브 채널과 쇼핑몰을 직접 연결해 상품 판매를 가능하게 합니다. 이는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통해 직접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며, 소비자는 좋아하는 콘텐츠를 보면서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편리함을 제공해요.

 

사용량 증가와 소셜미디어 기반 커머스 시장의 성장

 

유튜브는 이미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모바일 앱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사용 시간과 활성 이용자 수 모두에서 1위를 기록하며, 소비자 생활 깊숙이 자리 잡았죠. 이런 트렌드는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운영하는 메타도 D2C 쇼핑몰과의 연동 기능을 제공하면서, 소셜미디어 기반 커머스 시장이 계속해서 성장할 것이라는 예상을 뒷받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새로운 쇼핑의 패러다임에 좀 더 주목해보면서, 유튜브와 같은 플랫폼이 어떻게 우리의 쇼핑 습관을 변화시키고, 새로운 쇼핑의 경험을 제공하는지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새로운 시각을 얻게 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Reference]

 

  • #유튜브 쇼핑
  • #라이브쇼핑
  • #D2C
  • #쇼핑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