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TREND와 함께하세요! 👈
드림인사이트의 D.TREND를 구독하시고
매주 월요일, 금요일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디한 마케터가 되어보세요.
--------------------------- |
---------------------------
🙌7년만에 개과천선하는 다음 PC 화면 - 다음 포털 초기 화면 개편 통해 이용자 유입 확대 노려 |
출처 : 다음 웹사이트 캡쳐본
다음, 메인페이지 전면 개편으로 '실시간 이슈 한눈에' 카카오는 오는 27일 다음 PC 화면에 대대적인 화면 개편을 예고하였습니다. 이는 2017년 4월 6일 이후 7년만인데요, 첫 화면에 '이 시각 이슈', '오늘의 숏'을 추가하는 등 콘텐츠 중심의 PC 첫 화면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 시각 이슈 박스에는 △언론사가 송고한 기사 중 많이 언급된 이슈 키워드를 모아서 매 시각 업데이트하는 '언론사가 주목한 이슈' △최근 3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뉴스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많이 본 기사' △다음 검색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출처의 공개 웹 문서를 분석해 많이 언급되는 연예, 스포츠 키워드를 보여주는 '투데이 버블' 등이 포함됩니다. 짧은 영상(숏폼)인 '오늘의 숏'도 우측에 위치해 접근성을 높입니다.
요즘 화젯거리를 알기 쉽게 풀어낸 이슈 브리핑 콘텐츠 '지식 토스트'와 다음 검색에서 수집하는 다양한 출처의 공개 웹 문서를 분석해 많이 언급되는 연예, 주변의 다양한 소식과 정보들을 공유하는 '나우톡'도 이 시간 이슈 박스에 포함됩니다.
이 시간 이슈 하단 '연예', '스포츠' 박스에서는 축구, 골프 등 주제별 탭으로 더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그 아래로는 짬 날 때 보기 좋은 카페·스토리, 동물·자동차·펀(fun) 등 콘텐츠 연관 키워드를 통해 관심 이슈를 더 깊게 탐색할 수 있는 '관심사', '쇼핑' 박스가 차례로 배치됩니다.
전반적으로 이용자가 콘텐츠를 편하게 볼 수 있도록 배치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용자 친화적인 환경을 제공하여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을 끌어올릴 수 있을지 무척 기대가 되네요🤔 ⭐ 주목 포인트 ✅ 다음, 7년 만에 PC 메인화면 바꿔 ✅ 이슈박스·스포츠·숏폼 등 전면에 ✅ 개편 통해 이용자 유입 확대 노려 |
🎊 컬리의 '선전포고' , 최저가 보상제 뷰·컬·페
- '절대강자' 올리브영보다 비싸면 차액 보상…뷰티몰 '최저가 경쟁'
출처 : 마켓컬리
컬리가 2월 뷰티컬리 페스타에서 CJ 올리브영을 겨냥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뷰티시장에 승부를 거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월 뷰티 컬리 페스타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컬리의 최저가 챌린지는 '최저가 도전 스티커'가 부착된 70여개 브랜드, 1,000여개 상품을 대상으로 진행하는데요.
뷰티컬리 측은 이번 챌린지는 고객분들에게 가장 좋은 가격 혜택과 보다 나은 선택지를 제안하고자 마련된 행사라고 밝히며, 가격경쟁력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며 뷰티컬리에 대해 자신감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 주목 포인트 ✅ 뷰티컬리 올리브영 겨냥한 최저가 행사 열어 ✅ 컬리, 뷰티컬리 페스타 통해 수익성 개선 드라이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