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OTT
📣 티빙·웨이브 합병한다…토종 1위 플랫폼 탄생
#업종별 트렌드 #서울시
📣 서울시, 매년 '올해의 서울색' 정한다…내년은 스카이코랄
서울시가 내년부터 '올해의 서울색'을 매년 지정해 발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시는 내년 서울색으로 '스카이코랄'로 선정했다고 해요. 올해 서울시민이 여가 활동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찾았던 한강의 핑크빛 하늘에서 추출된 색상이에요. 앞서 시는 시민의 일상 속 주요 관심사와 장소를 교차해 내년 서울시민 라이프스타일 및 트렌드를 예측한 바 있는데, 도출해 낸 키워드는 '한강'이었다고 합니다. 한강은 코로나19 유행이 점차 잦아든 올해 서울시민이 여가 활동을 하기 위해 가장 많이 찾은 장소로 조사됐어요. 시민들이 한강에 가장 많이 방문하는 시간대는 낙조를 감상할 수 있는 오후 5~7시였으며, 특히 6~9월에는 기온이 높은 여름철 해질녘에 볼 수 있는 '핑크빛 노을' 검색량이 급증했다고 해요. 이에 첫 번째 서울색으로 스카이코랄을 개발했는데요. 김현중 서울시 디자인 명예시장은 "서울색은 '도시 이미지'를 만드는 색으로, 무엇보다 시민의 삶을 담는 데 충실해야 한다"며 "관광·문화 등 산업에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밝고 매력적인 색으로 개발돼야 할 것"이라고 자문했습니다. 앞으로 해마다 선정되는 서울색은 시내 주요 랜드마크 조명과 굿즈(기획상품)에 활용돼요.
📣 구글플레이 선정 올해 베스트 앱·게임에 '스노우'·'니케'
구글 플레이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앱에 'SNOW 스노우', 최고의 게임에 '승리의 여신: 니케'가 선정됐습니다.
구글 플레이는 30일 '올해를 빛낸 수상작 2023' 수상 명단을 발표했는데요. '올해를 빛낸 수상작'은 구글 플레이가 국가별로 한 해 가장 주목받은 앱과 게임을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예요. 네이버 계열사 스노우가 서비스하는 사진 전문 앱 '스노우'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극 활용한 다양한 셀카 기능으로 전 세계 소셜미디어상에서 주목받은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해요. 국내 게임사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텐센트의 게임 퍼블리싱 브랜드 레벨인피니트가 서비스하는 '승리의 여신: 니케'는 매력적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텔링이 인기를 끌며 '최고의 게임'과 '올해를 빛낸 스토리 게임' 최우수상 등 2관왕에 올랐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아마존, 기업용 인공지능 챗봇 '큐' 출시
📣 배민, 베트남서 4년 만에 철수
📣 GS25 크리스마스 씰 부활 “X 세대부터 알파 세대까지 공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