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리포트

직구에 빠진 1020세대, 중국 직구 플랫폼 인기

KPR 인사이트 트리

2023.11.13 08:00
  • 93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 가성비 앞세운 중국 직구 플랫폼, 미국 제치고 국내 점유율 1위 전망

 

국내 1020세대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해외직구(해외직접구매) 시장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해 1~3분기 직구 거래액이 4조 7,928억 원을 넘어섰고 중국의 비중이 48% 이상을 넘어서며 미국을 제치고 1위에 올랐습니다.

 

특히, 알리 익스프레스와 타오바오, 테무 등 중국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의 이용률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 표본 조사에 따르면, 지난 8월 알리 익스프레스 어플리케이션 사용자 수는 551만 명을 넘어서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처럼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중국 직구 플랫폼 이용률이 높아지면서 국내 카드사, 이커머스 플랫폼들의 협업 사례도 늘어났습니다. 한편, 중국판 블랙프라이데이인 광군제(11월 11일)가 다가오면서 이용자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비주얼리포트에서는 빅데이터를 통해 중국 직]
구 플랫폼의 인기 요인과 브랜드별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비주얼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해외 직구에 대한 관심 증가

📍 국내에서 중국 직구 플랫폼이 인기를 끈 이유

📍 빅데이터로 알아본 플랫폼별 특징

                       

 


 

💭 💭 💭

 

🔎 KPR 인사이트 트리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포트 자료와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 KPR 인사이트 트리 비주얼 리포트 구독하기

 

출처: KPR 인사이트 트리


  • #직구
  • #중국직구
  • #kp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