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초거대 AI 대중화 나선다…‘믿음’ 출시 / '대량주문' 나선 컬리…수익성 확장 묘수 될까
11월 2일, 세상의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전합니다.
#미디어 트렌드 #AI
📣 KT, 초거대 AI 대중화 나선다…‘믿음’ 출시
#업종별 트렌드 #MZ세대 #콜포비아
📣 전화통화 꺼리는 MZ세대…알바 구직도 문자로
전화 통화 시 긴장, 불안, 두려움 등을 느끼는 MZ세대가 늘면서 아르바이트 지원이나 면접 등 구직 관련 문의도 전화보다 문자 및 채팅 기능을 주로 활용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알바천국'이 MZ세대 1496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콜 포비아 증상을 겪고 있다는 이들은 35.6%로 지난해 동일 조사(29.9%)보다 5.7%p 늘었다고 해요. 가장 선호하는 소통 방식 역시 '문자, 메시지 앱 등 텍스트 소통'이라 응답한 비율이 61.4%에서 70.7%로 상승했어요. MZ세대가 생각하는 전화 통화의 가장 큰 어려움은 '생각을 정리할 틈 없이 바로 대답해야 하는 점(60.0%, 복수응답)'으로 드러났다고 하는데요. 이와 함께 ▲생각한 바를 제대로 말하지 못할 것이 걱정돼서(55.9%) ▲문자, 메시지 등 비대면 소통이 훨씬 익숙해서(51.6%) ▲상대방의 말을 잘 알아듣지 못할 것이 걱정돼서(29.5%) ▲할 말이 떨어졌을 때 침묵이 불안해서(24.2%) 등도 전화 통화를 하기 어려운 이유로 꼽았습니다.
📣 '대량주문' 나선 컬리…수익성 확장 묘수 될까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페북·인스타, 광고 없는 유료 서비스 11월 유럽서 시작
📣 "인스타처럼 피드 장착"…AI 기반 네이버 앱, 2일 출시
📣 티빙, 12월 구독료 올린다…내년 1분기 광고요금제 도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