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zeline, 유튜브 크리에이터에 새 수익원 제공하는 솔루션 개발
Razeline은 사전 검증을 거친 텍스트 메세지를 통해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팬들을 연결시켜주는 스타트업입니다. Razeline은 많은 유튜버들이 충성스러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을 인지하여, 메시지 응답에 요금을 부과함으로서 크리에이터들이 팬과의 관계를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유튜버는 Razeline 플랫폼을 통해 직접 메시지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고, 프로필 메뉴에서 직접 대답을 받는 팬에게 부과할 요금을 설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기능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이용자들이 접촉을 할 수 있는 기능이 탄생한 것입니다.
#애플, 광고 사업 확대하나
월스트리트저널이 애플이 광고 사업 확대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애플은 2010년 아이폰 등 모바일 기기용 앱 내에 광고를 낼 수 있는 아이애드(iAd) 서비스를 시행했었지만 2016년 종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앱 스토어 내 검색 광고 서비스를 통해 1년간 약 10억 달러의 매출을 냈기 때문에 이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애플은 최근에 스냅쳇(Snapchat)과 핀터레스트(Pinterest) 등과 사업 구상을논의하고 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의 기사에 의하면 애플은 2020년까지 서비스 사업 매출액을 500억 달라까지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페이스북, '진짜뉴스' 만든다
페이스북은 '가짜뉴스의 온상'이라는 이미지를 탈피하기 위해 앤더슨 쿠퍼 등 미국 유명 언론인들과 새로운 뉴스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은 구글의 유튜브 플랫폼과 경쟁하기 위해 "신뢰받는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새 뉴스 쇼를 만듭니다. 이 쇼에는 CNN앵커 앤더슨 쿠퍼, 폭스뉴스 앵커 셰퍼드 스미스, 유니비전 앵커 호르헤 스미스 등이 진행할 예정이며, 폭넓은 시청자 층 공략을 목표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포브스 선정 '혁신적 기업' 9위
포브스가 선정한 혁신적 기업 100대 순위에 네이버가 9위에 올랐습니다. 포브스는 매년 새로운 기술이나 서비스를 얼마나 지속해서 만들 수 잇는지 평가, 지수화한 '혁신 프리미엄'을 기준으로100개의 기업을 선정합니다.네이버는 100%를 기준으로 64.42%를 받아 9위에 올랐으며, 셀트리온은 14위, 아모레퍼시픽은 18위에 올랐습니다. 1위는 미국 클라우드 컴퓨팅 기업인 서비스
나우, 2위는 워크데이, 3위는 세일즈포스가 차지했습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UPLTV와 업무협약
2017년에 설립된 글로벌 인터넷 기업 UPLTV가 한국 모바일게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UPLTV는 중국기업으로 인앱 수익화 효율성을 높이고, 매일 총 3000만 건이 넘는 광고 디스플레이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UPLTV의 제품을 일환으로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회원들에게 일정기간 무료로 제품을 제공하게 됩니다. 이는, 한국 및 중국 게임산업 동향을 공유하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