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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광고(TikTOK), 플랫폼을 알고 접근하자 2편

주식회사 바름

2023.06.05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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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구글&메타공식파트너사, 데이터바우처 공급기업&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 & 국민카드, 하나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실행사 바름입니다^^

 

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틱톡광고(Tiktok)의 종류와 사례를 좀 더 알아보려 합니다.

 

틱톡광고가 다소 생소하다 생각하시는 분들은 지난 포스팅을 먼저 보고 오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함께 읽어요!

틱톡광고(TikTOK), 플랫폼을 알고 접근하자 1편 

지난 1편 포스팅에서는 틱톡 플랫폼의 이해와 트렌드의 변화, 주요 고객층에 대해 다뤄보았습니다. 틱톡(Tiktok)은 다른 SNS채널들과 달리 숏폼을 주력으로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어 유저당 콘텐츠 소비량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유튜브, 인스타그램의 하루 콘텐츠 소비량을 5로 본다면 틱톡은 15로 측정할 만큼 상당히 많은 콘텐츠를 소비합니다.)  

 

또한 유저들이 직접 검색하는 자발적 검색보단 틱톡 알고리즘에서 추천 검색 위주로 콘텐츠를 소비하다 보니 다른 매체들의 비해 광고 콘텐츠의 거부감이 낮은 편이죠. 그래서 틱톡광고(tiktok)는 참여율이 다른 채널들의 비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