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zoom 의 매거진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_Basic 편

adzoom

2018.04.26 18:32
  • 9080
  • 0
  • 3
  • 0

불특정 다수를 타겟팅한 광고나 마케팅 캠페인 대신, 구체적인 타겟 고객을 찾아 ROI 높은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오늘날 입니다.

Google 역시 지속적으로 새로운 서비스와 솔루션광고 상품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다양한 광고 상품을 계획하고 집행할 수 있는 Google의 광고 운영 플랫폼으로 Google Adwords 가 있는데요. Adwords를 통해 집행한 광고와 광고를 해보고자 하는 비즈니스의 웹/앱 페이지를 분석할 수 있는 분석 도구/플랫폼으로는 Google Analytics(GA)가 있습니다.  

 

데이터 분석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면서, 웹/앱 분석을 위해 다양한 유료 데이터 분석 도구를 활용하는 추세로 보이는데요.

그래도, Google의 플랫폼이라는 점무료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GA는 여전히 웹 분석 도구로써 가장 많은 광고주와 마케터들이 찾는 기본 플랫폼이라고 합니다.  

 

이번 adzoom컬럼에서는 Google 분석 도구 중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Google Analytics를 어떻게 시작하면 좋을지와 시작했다면, 데이터 수집을 '잘'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어떤 것을 유의하여  위한 세팅하면 좋을지에 대해 소개합니다. 

*마케터라면 참고해야 할 GA basic편 자료가 포함되어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INDEX

- 구글 애널리틱스 소개와 시작

- 애널리틱스 보고서

- 캠페인 & 전환 추적


 

 

미리보기,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구글 애널리틱스
  • #adzoom
  • # 애드줌
  • #GA
  • #웹로그 분석 솔루션

추천 콘텐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