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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업종 분석 리포트_건강기능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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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
2022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6조원
건강기능식품 업종 디지털 광고비, 전년대비 16% 증가
건강기능식품 디지털 광고비 증가폭 감소
디지털 헬스 케어 서비스로 확장하는 건기식 업계
전 연령대로 확산된 단백질 보충제 인기
식품과 영양제를 함께 섭취,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시장 확대

CONSUMER
주요 관심 정보는 제품의 효능·효과
건강기능식품은 주로 온라인에서 구매
건기식은 보통 2~3개월 주기로 구매, 연 평균 구매 비용은 43만원
기능과 효능이 가장 주요한 구매 고려 요인
건강기능식품 중 비타민·미네랄을 가장 많이 복용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이용 의향은 51%
운동을 통한 근력 향상을 위해 단백질 보충제 섭취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섭취 경험 66%

MEDIA
최근 구매한 건기식 제품의 정보는 포털 사이트에서 획득
네이버와 구글 중심의 캠페인 집행
전체 캠페인의 90% 이상은 디스플레이와 동영상 광고 집행
건강기능식품 업종이 선호하는 미디어는 네이트, SIGNALPLAY

MARKETING
웃음과 감동을 동시에,건강기능식품 광고
MZ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건기식 사업자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전환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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