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상세 광고 이미지

주간마케팅동향

사고로 탈덕할 일 없어요!

드림인사이트 D.TREND

2023.03.10 15:07
  • 312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2
  • 2

 

 

👉 D.TREND와 함께하세요! 👈

드림인사이트의 D.TREND를 구독하시고

매주 월요일, 누구보다 빠르게 트렌디한 마케터가 되어보세요.

 

 

 


---------------------------

🔥 금주의 핫 마케팅 이슈 🔥

1. 이 GPT, 나는 반대일세 by Apple

2. AI 걸그룹, 공무원 버튜버 .. 新 콘텐츠시장 주도

---------------------------  

 

🎈이 GPT 나는 반댈세 by Apple

-  AI 위험 주시하는 애플, 챗GPT 통한 앱 업데이트 거부

 

출처 : 팀 쿡 애플 최고 경영자 (CEO) /쿠퍼티노 로이터 

 

애플, 청소년에게 부적절한 콘텐츠 생성 우려로 챗 GPT 기능 사용 금지

전세계 테크 업계에 불어오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경쟁에 마이크로소프트, 스냅(Snap), 쇼피파이(Shopify)등의 기업이 자사 서비스에 오픈AI(Open AI)의 챗봇인 챗 GPT(Chat GPT)를 통합하여, 서비스 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있는데요. 이와 반대로 일부 기업들은 챗 GPT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지난 2일 월스트리트 저널(WSJ)에 따르면 애플은 이메일 앱 '블루메일'의 새 AI기능이 아이들에게 부적절한 콘텐츠를 생성 할 수있다는 이유로 해당 앱의 업데이트를 차단하였는데요. 블루메일은 오픈 AI의 챗 GPT를 적용해 이용자의 기존 메일 내용과 캘린더에 저장된 이벤트를 바탕으로 이메일 작성을 자동화하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이에 애플은 현재 4세 이상인 이 앱의 사용 가능 연령을 17세로 상향하거나 콘텐츠 필터링 기능이 보강되어야 등록이 가능하다며 업데이트 적용 사항을 거부하였습니다.  앞서 애플은 성인콘텐츠 검색이 가능한 마이크로 소프트 (MS) 검색 앱 '빙'도 17세 이상으로 등급을 부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과 대조적으로 구글 안드로이드에서는 블루메일 AI 버전과 빙 모두 전 연령대로 등록되어 있는데요.

 

 블루메일의 개발사인 브릭스 공동창업자 벤 볼락은 이미 필터링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애플의 사용 가능 연령 상향 요구는 부당하고 반박하였습니다. 이어서 챗 GPT와 유사한 기능을 광고하는 다른 앱들은 연령제한이 없고, 만약 사용 가능 연령을 높일 경우 신규 사용자에 대한 배포가 제한될 수 있다고 지적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