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제일기획, 뉴욕페스티벌 광고상 13개 휩쓸어 / 페이스북 광고 의뢰 여전히 많음

오픈애즈

2018.05.25 17:33
  • 188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HS애드, 대학생 광고 공모전 개최

 

HS애드가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Young Creator's Competition)을 개최합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유망한 광고인재 발굴과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을 실제 광고제작 경험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 공모전은 누적 참가자 수가 25만명일 정도로 대학생들에게 인기있는 광고공모전 입니다.기존에 '광고 공모전'이라는 이름에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으로 이름을 바꾸어, 창의적이고 남과 다른 생각을 가진 대학생 크리에이터들의 도전을 응원한다고 합니다. 출품 부문은 광고기획서, 스토리보드, 영상 부문과 프린트, 아웃도어, 인터랙티브, 프로모션입니다. 


#‘위블’, 소상공인을 위한 무료 마케팅 세미나 개최


옐로모바일의 콘텐츠 마케팅 기업 옐로스토리가 운영하는 ‘위블’(Weble)이 소상공인 광고주를 위한 ‘우리가게 마케팅’ 무료세미나를 다음달 18일에 개최한다고 합니다. 위블은 현재 국내 최대 블로그 마케팅 플랫폼으로 전문 블로거 회원 29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위블은 ‘사장님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을 주제로한 다양한 마케팅 전문가를 초청해 상권분석부터 매장 운영 노하우까지 아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옐로스토리 측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소상공인 광고주들의 이해를 돕고, 이를 실질적으로 활용”하게 도울 것이며, “앞으로 위블은 마케팅 파트너로서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통해 전문적인 케어링”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우리가게 마케팅 무료세미나 신청하러가기>

#제일기획, 뉴욕페스티벌 광고상 13개 휩쓸어


지난 17일 미국 뉴욕 맨하탄에서 열린 뉴욕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제일기획이 금상 3개, 은상 2개, 동상 8개 등 총 13개의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 시상식에서는 제일기획 홍콩법인의 활약이 돋보였습니다. 홍콩 법인은 ‘아시아,태평양 지역 올해의 광고대행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제일기획 본사가 삼성전자와 함께 신제품의 특징을 강조한 갤럭시노트8 ‘3D 언팩’도 본상 수상작에 선정되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의뢰 여전히 많음 

고객개인정보유출 사태로 비상이었던 페이스북이 꾸준한 이용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하루 이용자는 20억만 명에 달하며, 회원 중 76%가 매일 로그인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에서 동영상 시청 수는 10억에 이릅니다. 때문에, 페이스북을 이용한 광고는 여전히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온라인마케팅에서는 특히 페이스북광고가 필수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시 2중 인증 변화

페이스북이 현재 실행중인 2중 인증을 간결화시켜 더 이상 유저들이 페이스북에 핸드폰 번호나 다른 보안도구를 불러오지 않아도 됩니다. 페이스북은 Duo Security와 Google Authenticator과 같은 제3의 앱들을 통해 인증을 간결화 시킬 예정입니다. 기존에 사용되었던 SMS를 통한 인증 방법은 해커들이 쉽게 SIM카드를 조종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이상 안전한 방법이 아니라고 합니다. 


#장수 브랜드들의 변신 
해태제과, ‘오예스 수박’ 여름 한정 출시
해태제과가 어제 ‘오예스 수박’을 출시했습니다. 1984년부터 사랑을 받던 과자인 오예스에 흰색크림 대신 빨간색의 수박 시럽을 넣었습니다. 롯데제과 역시 ‘마가렛트 고로케’라는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1987년 출시된 ‘마가렛트’에 당근이나 파, 빵가루, 감자, 소고기 등 실제 고로케에 들어가는 재료를 넣었다고 합니다. 업계에서는 이러한 새로운 시도가 고객 확대를 위한 전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장수 브랜드들은 기존 고객의 충성도가 높지만, 낡은 이미지로도 비추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의 장점을 이용하여 새로운 시도를 하려는 목적입니다. 




  • #제일기획
  • #위블
  • #페이스북
  • # 롯데제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