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8' 14일 개막 /코바코, 콘텐츠 제작사 '셀레브'와 마케팅 협업

오픈애즈

2018.03.15 01:34
  • 3572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8' 14일 개막

디지털 마케팅 서밋 2018'이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됩니다. 디지털 마케팅 서밋은 디지털마케팅코리아(DMK)가 주최하는 국내의 대표 마케팅 지식 컨퍼런스로 기업 마케팅 담당자와 경영자에게 마케팅 흐름과 미래를 한 자리에서 보여주는 자리인데요.

첫 날에 진행된 CJ E&M 이주현 상무, 배달의 민족 장인성 이사, 야놀자조세원 상무 등이 마케팅 전략 분야에 대한 강연뿐 아니라 둘째 날에는 블록체인과 마케팅의 융합 분야 전문가인 제레미 엡스타인(Jeremy Epstein) 대표가 '블록체인이 몰고 올 마케팅 미래'를 주제로 강연하며 디지털 광고로 가장 영향력이 큰 글로벌 조직인 IAB(Interactive Advertising Bureau)의 알렉산드라 살로먼(Alexandra Saloman)가 '성공적인 디지털 광고의 특징과 트렌드'에 대해서 강연한다고 합니다.


 

 


2.코바코, 콘텐츠 제작사 '셀레브'와 마케팅 협업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가 중소 콘텐츠 제작사 셀레브와 광고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향후 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한 광고, 마케팅, 유통 분야 협력, 양사의 인프라, 노하우, 자산을 활용한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마케팅 지원 체계 구축, 방송통신 광고 시장 저변 확대를 위한 광고주 개발 및 글로벌 사업 모색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바코 관계자는 “이번 셀레브와의 파트너십 협약을 통한 상생협력 사업이 건강한 미디어 생태계 조성, 일자리 창출이라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3.검색포털 점유율 1위는 네이버, 만족도는?

오픈세베이가 실시한 검색 포털이용 관련 설문조사에서 전년과 마찬가지로 응답자 4명 중 3명이 검색포털로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남성대비 여성의 이용률이 높고 연령이 낮을수록 네이버를 많이 사용한다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사용률 2위 구글은 여성대비 남성의 이용률과 20~30대의 이용률이 높았고, 다음은 구글과는 반대로 연령이 높아질수록 이용률이 높다는 설문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는 선택한 검색포털 사용 이유로 ‘익숙함’을 꼽았고, 검색 만족도 결과에서는 구글, 네이버, 다음 순으로 만족도가 높다는 결과가 나타났는데요. 검색결과의 적합성, 유익성, 신뢰성에 대한 질문에서는 구글이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4.검색 파워에 AI 장착… 네이버, 온라인쇼핑 강자로

네이버가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지난해 쇼핑 분야 거래액이 매 분기마다 전 분기 대비 약 30%씩 급증하며 이베이코리아와 SK플래닛에 이은 3위로 올라선 것인데요. 현재의 급증세라면 올해는 2위 자리까지 위협할 전망이며 네이버는 올해 인공지능(AI) 기술을 쇼핑에 도입하며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네이버 쇼핑의 거래액이 지난해 4조6000억원에 달했다고 추산다고 하는데요. 네이버 전체 검색 중 30%가 쇼핑 목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네이버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쇼핑에 본격 도입하며 매출을 늘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5억건이 넘는 누적 상품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에게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5.SK브로드밴드, 영상·광고 콘텐츠 공모전 개최

SK브로드밴드가 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해 영상 및 광고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등 본격적인 지원에 나섰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총 상금 1억2000만원의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젝트 ‘Be Creator’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모집 분야는 영상콘텐츠 부문과 광고콘텐츠 부문이며 접수는 4월 30일 오후 6시까지 ‘Be Creator’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합니다. 

먼저 영상콘텐츠 부문은 기존의 시나리오 또는 영상에 대한 공모만을 받던 단편적인 공모전과 달리 시나리오부터 제작 지원, 스타 감독의 멘토링까지 아마추어 제작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총 4개월 간의 장기 육성 프로젝트로 진행된다고 하네요.


 



 

 

 



  • #검색 시장
  • #셀레브
  • #마케팅 컨퍼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