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2017년 중국의 트렌드 Top 6 _ 시골 소비자의 증가와 VR의 수익화, 국내 여행 증가 등

오픈애즈

2017.01.12 01:08
  • 177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Top Trends in China for 2017

2017년 중국의 트렌드 Top 6

-소도시와 시골지역의 인터넷 사용자가 더욱 증가할 것  

 

 

 

13억 인구의 중국은 모든 기업에게 기회의 땅입니다. 

세계 1위 인구수를 보유한 중국은 다양한 분야에서 급성장하며, 매년 다른 트렌드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아래는 e-Marketer서 예측한 중국의 2017년 트렌드에 대한 자료를 번역한 내용입니다. 

  

No. 1. The Rise of the Rural Consumer _ 시골 지역 소비자의 증가 

No. 2. Virtual Reality Will Make Gains _ 가상현실의 수익화 

No. 3. Luxury Goods Will Rebound _ 명품 시장의 재부흥 

No. 4. No Pause for Cross-Border Ecommerce _ 해외 전자상거래의 지속적인 증가 

No. 5. Domestic Brands Make Their Mark _ 국내 브랜드 재조명  

No. 6. Travel Won't Always Mean Crossing Borders _ 국내 여행의 증가

 

No. 1. The Rise of the Rural Consumer _ 시골 지역 소비자의 증가

 

중국의 도시지역에서 인터넷 사용자 성장이 포화 상태에 이르면서, 앞으로의 성장은 시골 지역에서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국 정부는 더 공평한 소득 배분을 촉진하고, 국내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농촌 인프라 개발을 최우선 목표 중 하나로 삼았는데요. 

산업자원부에서는 농촌 온라인 시장이 2015년에 거의 3,530억 위안(510억 달러)으로 거의 2배가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JP Morgan에 따르면, 베이징의 1급 도시인 광동과 상하이는 2015년과 2018년 사이에 예상되는 새로운 인터넷 유저 15,990만명 중 겨우 1,060만 명만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작은 소도시와 시골 지역을 통해 균형이 맞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No. 2. Virtual Reality Will Make Gains _ 가상현실(VR)의 수익화

 

2016년, 가상현실 데모는 쇼핑몰에서 수많은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소비자들은 ‘VR까페’에서 이 기술을 경험해볼 수 있었는데요.

2017년에는 상업화의 속도가 더욱 빨라질 것입니다. 

GFK는 중국에서 VR(가상현실) 기기의 소매 판매가 2016년 6억 5000만 위안에서 2017년에는 6억 위안까지 증가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Alibaba, Tencent and LeEco와 같은 중국 내 거의 모든 핵심 인터넷 기업은 2017년에도 VR에 집중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하드웨어 기술이 발전하면서 앞으로는 콘텐츠 경쟁으로 넘어갈 것 같습니다. 

 

 

No. 3. Luxury Goods Will Rebound _ 명품 시장의 재부흥

 

명품 판매는 2014년과 2015년의 경기침체에서 회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명품 브랜드들은 안목이 높아질뿐 아니라 더 독특하고 개인적인 제품을 추구하는 중국 소비자의 변화하는 취향에 맞게 보다 절제된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꾸준히 변해야 할 것 같은데요. 

중국 소비자들은 앞으로도 계속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명품을 구입하기 위해 해외로 여행을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가격 차이가 낮아지고 정부가 더 높은 국경 간 세금을 부과함에 따라 명품에 대한 지역 쇼핑도 증가 할 것입니다.

 

 

 

No. 4. No Pause for Cross-Border Ecommerce _ 해외 전자상거래의 지속적인 증가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고 중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고품질의 진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해외 전자 상거래는 계속 성장할 것입니다. 

중국의 소비자가 해외 구매를 많이 할수록 특히, 플랫폼은 더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면서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No. 5. Domestic Brands Make Their Mark _ 국내 브랜드의 재조명

 

작년에 Huawei, Oppo 및 Vivo와 같은 국내 스마트 폰 제조업체는 출하량이 급격히 증가하면서 Apple 및 Samsung과 같은 해외 경쟁 업체의 시장 점유율을 집어삼켰습니다. 이제 중국 소비자들은 현지에서 제조된 스마트폰이 외국 기업들에서 만든 것과 마찬가지로 휼륭하다고 믿고 있는데요.

이러한 인식의 변화는 스마트폰에만 한정되어 있지 않습니다. 

2016년 맥킨지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은 특정 제품 카테고리의 자국 브랜드가 이미 해외 경쟁사들과 대등하다고 믿고 있는데요. 

그러나 국제적인 브랜드는 여전히 식음료, 유제품, 뷰티 제품과 같은 카테고리에서 지배적이라고 하네요.

 

 

 

No. 6. Travel Won't Always Mean Crossing Borders _ 국내 여행의 증가 

 

지방 인프라가 개선되고 정부의 정책이 소비를 촉진시키면서 중국 내에서의 국내 여행이 더욱 유행할 것입니다.  

중국의 ‘the 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ssion’에서는 최근 민간 투자자들의 도움을 받아 2020 년까지 국내 여행 산업에 2 조 위안 (2 천 9 백억 달러)을 투자 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READ MORE > 

 

*출처 : e-Marketer

 

 

 

 

일주일에 한 번씩 오픈애즈가 전해드리는 해외 마케팅 소식, 세계일주 

글로벌 이슈가 궁금하지만 직접 찾아보거나, 번역하기 귀찮은 자료들,

오픈애즈가 직접 emarketer, tech crunch, marketingcharts 등의 대표적인 글로벌 사이트 자료를 번역해드립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세계1주 의 모든 자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명품시장
  •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
  • #중국트렌드
  • #VR
  • #eMarke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