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대학내일주최 2019 트랜드 컨퍼런스 개최 / 다음 아고라, 다음달 서비스 종료

오픈애즈

2018.12.06 15:43
  • 131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대학내일주최 2019 트랜드 컨퍼런스 개최 
대학내일이 밀레니얼세대를 중심으로 한 트렌드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2019 T-Con(Trend Conference)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12월 13일 목요일 오후 2시 30분 부터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리며, '2019년 밀렌니얼-Z세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키워드5 예측', '우리는 인싸로도, 아싸로도 살지 않기로 했다', '죽고 싶지만 유튜브는 보고싶어' 총 3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티켓링크에서 티켓 구매가 가능하며 참가하는 모든 분들께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서 집필한 밀레니얼과 Z세대의 특징을 담은 "트렌드 MZ 2019"를 증정한다고 합니다.


#다음 아고라, 다음달 서비스 종료 
2019년 1월 7일부로 다음이 운영하던 여론광장 서비스 '아고라'가 종료됩니다. 아고라는 지난 15년동안 운영되였으며, 고대 그리스의 도시국가(폴리스)에서 자유롭게 시민들이 토론을 벌이던 장소에서 따온 이름답게 사회 여러 주제에 대해 이용자들이 토론하는 장소였습니다. 또한, 아고라의 청원 게시판은 별다른 법적 구속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회 각계의 억울한 사연 등이 많이 올라와 이목을 끌었습니다. 한편, 청와대가 직접 답하는 국민청원 게시판이 등장하며 오고라의 사용자들이 점차 다른 서비스들로 이동해왔습니다. 따라서, 카카오 관계자는 "사회 흐름의 변화에 따라 아고라는 소임을 다한 것으로 판단했다"라고 발표했습니다. 한편, 아고라가 운영중인 여성용 게시판 서비스 '미즈넷'도 내달 14일 종료 예료된다고 밝혔습니다. 

#LG하우시스가 발표한 2019년 인테리어 트렌드 
LG하우시스가 내년도 인테리어 트렌드 키워드로 'Better_조금 더 나은'을 뽑았습니다. 이들이 제안한 'Better_조금 더 나은'은 미래에 대한 걱정과 냉소보다는 삶에 대한 긍정적 의지를 바탕으로 세상을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간다'라는 의미를 담고있다고 합니다. 이들은 이 키워드를 기반으로 하여 동물을 모티브로 동화적 상상력을 담은 공간, 몸 마음 정신이 모두 건강한 토탈웰빙 공간, 미래에 대한 낙관적 시선과 호기심을 담은 공간 등의 디자인 테마도 제안했습니다. 

#리디북스, 아웃스탠딩 인수 
리디북스가 IT전문 뉴스 '아웃스탠딩'을 운영하는 아웃스탠딩 컴퍼니를 인수했습니다. 아웃스탠딩은 2015년에 창간되어 광고 위주의 수익모델이 아닌 정액제 수익모델을 채택하여 양질의 기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웃스탠딩 컴퍼니 최용식 대표는 "리디북스는 책을 디지털 플랫폼으로 이끌어, 콘텐츠와 유저를 연결하는 데에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며 앞으로의 리디북스와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습니다. 한편, 아웃스탠딩은 보도와 편집에 대한 독립성을 가지고 기존과 동일하게 콘텐츠 생산에 집중할 예정이며, 리디는 서비스와 이용자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을 할 예정입니다. 
  • #[object Objec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