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의 생각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보고서

DMC미디어

2018.08.10 23:56
  • 109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올해 들어 세 번째인 글로벌 스포츠 빅 이벤트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이 오는 8월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제7의 도시 팔렘방에서 막을 올립니다. 오는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열리는 이번 아시안 게임에는 아시아 스포츠 선수들의 정상을 향한 치열한 명승부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번 DMC미디어 조사 결과에 따르면, 그간 이어진 평창 동계 올림픽과 현재 진행 중인 러시아 월드컵의 열기로 인해 아직까지는 아시안 게임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가 그리 높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정부가 오는 아시안 게임에서 남북한 개·폐회식 공동입장과 더불어 단일팀 결성에 대해 합의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미 광고 업계에서는 아시안 게임 특수에 대한 기대감이 벌써부터 감돌고 있습니다. 또한, 아시안 게임은 종목이 다양하기 때문에 지난 평창 동계 올림픽의 ‘컬링‘ 종목처럼 의외의 종목에서 활약이 기업 브랜드의 마케팅에 감초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 대한 대중의 관심도와 미디어 이용 행태 예측 그리고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 대한 태도를 살펴봄으로써 스포츠 마케팅 활동 및 광고 집행 전략 수립에 필요한 유용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 #DMC미디어
  • #미디어 SNS 이용행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