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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디지털 마케팅 시작 광고주를 위한 MEDIA SALES GUIDE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3.30 0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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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Sales Guide

디지털 마케팅 시작 광고주   

 

 



01 디지털 광고, 선택이 아닌 필수
- Digital Everywhere! 소비자 환경 속 디지털 미디어 커버리지는 확장 중
- 환경 변화에 따라 이용 행태도 변화, 디지털은 TV를 뛰어넘는 필수 매체로 자리잡음
- 2016년, 디지털 광고비가 TV광고비를 역전. 모바일을 중김으로 디지털 광고의 성장은 지속될 것

02 디지털 광고 기본 개념 익히기
복잡한 상품 유형, 한방에 정리하기!
배너광고 / 검색광고 / 동영상광고 / 네이티브광고
리워드광고 / 이모티콘광고 / 앱푸시광고 / 브랜디드콘텐츠

광고 데이터 해석하기
데이터 해석을 통해 가능한 세가지 : 커뮤니케이션 효과 측정 / 캠페인 운영 효율성 강화 / Next 캠페인 전략 수립 시 인사이트 도출
캠페인 목적 별 주목해야 할 핵심 지표 : 브랜딩 vs 퍼포먼스

꼭 알아야 할 광고 용어 익히기
디지털 마케팅 관련 용어
과금 유형
퍼포먼스/애드테크 관련 용어

03 캠페인 성과를 위한 핵심 운영 키워드
소셜미디어 캠페인 - 유저가 열광할만한 요소를 활용하라
디지털에 적합한 광고 콘텐츠 - 성공의 관건은 '콘텐츠의 재미''러닝타임'
모바일 캠페인 - 모바일 고유의 인터랙션 요소를 활용하라
동영상 캠페인 - 브랜딩과 함께 세일즈를 노려라
퍼포먼스 캠페인 - 타겟 세그먼트를 구체화하라
단기 집행 캠페인 - 패키지 상품을 활용한 비용 효율성 증대

04 미디어 광고 상품 100% 효율 내기
미디어별 KEYWORD
네이버 - 캠페인 목적별 최적의 상품 선택하기
카카오 - 생활의 모든 순간을 마케팅으로! 카카오 광고
SMR - 콘텐츠를 중심으로 광고 전략 수립하기
페이스북 - 광고 도달율 극대화하기
유튜브 - 동영상 광고로 액션 유도하기
네트워크 광고 - 제휴된 매체에 동시 다발적으로 광고 노출
논리워드 광고 - 보상 없이 앱 설치를 유도
성과형 인플루언서 플랫폼 - 네이티브/바이럴 광고의 진화
콘텐츠 디스커버리 플랫폼 - 콘텐츠 소비 패턴을 분석해 좋아할만한 광고 콘텐츠 추천
리치미디어 광고 - 인터랙션 요소가 가미된 독특한 UI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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