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2017 앱마케팅 가이드_ ​2017 App Marketing Guide​

오픈애즈

2017.09.06 16:33
  • 373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찬 공기가 불고, 2017년이 마무리되는 시점에서 당신의 앱 마케팅을 돌아보세요.

사용자 참여와 리텐션을 잘 관리하고 있나요?

개인화 앱마케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기 위해, 2017 앱마케팅 가이드를 전해드립니다. ​


Localytics의 모바일 앱마케팅에 대한 5가지 사실과 전략을 번역해드릴게요. 

*로그인을 하시면, 오픈애즈의 Full version 번역본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2017 앱마케팅 가이드 

2017 App Marketing Guide​ 


미리보기

5가지 발견,

1. 효과적이고 개별화된 푸시 알림은 높은 참여와 리텐션을 유도한다. 

“푸시 알림을 오픈한 사용자는 알림에 반응하지 않은 사용자에 비해 비해 월별 세션이 53% 더 높습니다.”

2015년 데이터를 통해 효과적인 푸시 알림을 사용하면 앱 참여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을 발견했는데요. 2016년 데이터를 통해 참여도뿐만 아니라 잔존율까지 함께 높아진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2. 인앱 메시지가 유저 잔존율에 미치는 영향

“2016년 데이터를 보면, 개별화 된 인앱 메시지는 더 높은 참여도와 리텐션을 가져왔습니다.”

앱 마케팅에서 푸시 알림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인앱 메시지입니다. 2016년 Localytics 데이터에 따르면 인앱 메시지를 활용한 앱의 월별 앱 실행 횟수가 평균 2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또한, 사용자 세분화를 통해 인앱 메시지를 더욱 고도화할 수 있는데요. 사용자의 프로필 속성을 기반으로 한 개인화 메시지는 앱 실행을 11% 증가시키고, 3배 더 높은 클릭율을 가져왔습니다. 


3.높은 유저 이탈율에 대한 마케터의 과제 

“ 유저의 80%는 90일 이내에 앱을 이탈합니다.”

앱 사용자의 80%를 잃는 다는 것은 마케터에게 굉장히 큰 일입니다. 앱의 이탈율이 높다는 것은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소수의 앱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는 것인데요. 일단 한번 이탈한 유저를 다시 참여하게 만드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4. 2016년 이후 전반적인 리텐션의 증가 

2016년 사용자 리텐션이 36 %로 증가한 iOS 앱의 영향으로 전반적인 앱 리텐션이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히 iOS 기기가 사용자 경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요. Apple은 순차적으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 방식을 개선해왔으며, 2017년에 들어서는 IOS10이 유저 리텐션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5. 리치미디어 푸시메시지의 중요성 

IOS10의 리치미디어 푸시기능이 중요한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요.

Forbes 유저를 조사한 결과, Ios 사용자가 안드로이드 사용자보다 7배 더 높은 참여를 보였다고 하는데요. 최근 이 격차는 점점 줄어들고 있지만 여전히 유효하다고 합니다.  


5가지 전략

1. 사용자 세분화를 통해 푸시/인앱 메시지의 참여를 높이세요.

2. A/B테스트와 통제그룹의 중요성을 잊지 마세요.

3. 사용자의 Pain point를 해결하고 리텐션을 높이세요.

4. 리치미디어 푸시메시지를 보내세요. 

5. 개인화 마케팅이 성공적인 모바일 마케팅의 핵심입니다.



자료 출처 : Localytics 




 


  

*번역본 다운로드 : [오픈애즈xLocalytics]알아두면쓸모있는모바일마케팅의모든것.pdf

*원본 바로가기 >

*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2017 앱마케팅
  •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
  • #앱 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