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OW의 생각

당근마켓이 새로운 프로덕트를 알리는 비법, AR 필터

스노우(SNOW)

2022.04.21 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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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AR 필터 트렌드로는 당근마켓 당근이 3D 필터 소개해 드립니다.

🥕당근마켓이 어떤 캠페인에 스노우를 접목했는지부터 체험 플로우, 활용한 지면까지. 어디서도 정리해주지 않는 내용을 전달드린답니다.

 

 

AR 필터 트렌드

당근마켓이 AR로 당근페이를 알리는 방법

 

당근새소식을 알리는 당근마켓 인스타그램 (링크)

 

'당근이세요?' 구독자님도 물어보신 적 있을 거예요. 올 3월 기준, 월간 순 이용자 규모가 1700만명에 달하는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이 최근 손쉬운 송금이 가능한 '당근페이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거래를 편하게 하는 프로덕트인 만큼, 이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했다는 사실도 알고 계신가요? 

 

당근이 캐릭터 탈을 쓴 김향기 모델을 활용한 영상광고, 이벤트를 다양하게 진행하며 서비스의 인지도를 올렸습니다. MZ 세대를 겨냥하며 귀여운 캐릭터 '당근이'를 활용하는 당근마켓은 SNOW로 고객에게 한 발자국 더 다가갔습니다. 🥕

 

 

당근새소식 이벤트 배너(좌) 당근마켓 필터 체험 화면 (우)

 

모델 김향기 배우처럼, 사용자는 AR필터를 통해 당근이 탈을 써볼 수 있었죠. 눈을 깜빡일 때마다 우르르 쏟아지는 당근을 통해 귀여움을 더했을 뿐 아니라 '당근🥕'마켓이라는 브랜드를 한 번 더 인지할 수 있었답니다.

 

이번엔 광고주 입장에서 플로우를 뜯어볼까요? 스노우 유저가 필터를 활용하면서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는 플로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당근마켓 3D 필터 체험 플로우

 

탭을 통한 썸네일부터 아웃링크가 가능한 배너 3종과 HOT탭 노출까지! 다양한 광고지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단순 노출보다 온 오프라인 체험 마케팅이 더 유효해지는 지금 MZ세대를 대상으로 새로운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는 탄탄한 플로우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당근마켓이 스노우 필터를 활용한 지면

 

당근마켓은 이 필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고객의 인게이지먼트를 끌어내고 있는데요. 스노우 앱 내에서는 필터가 하루에 11,000회 이상 활용(4월 14일 기준)되고 있답니다. 약 만 명의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게 하는 경험, 구독자님도 지금 시도해보면 어떨까요?

 

3D 필터 협업 시 필요 사항이 궁금하신가요? 🤗


제작 기간: 4주 

스노우 앱 내 필터 노출 기간: 4주 (브랜드 프로필 생성 시 영구 제공)

전달 필요 사항: 

필터ㅣ 오브제 포함한 기획안 (스노우 측 이미지 제작)

추가 배너ㅣ 배너 활용 이미지와 카피, 아웃링크 랜딩 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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