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의 매거진

고객 평점 4.5 의 '밀앤데일리'가 전하는 꿀팁 마케팅 3가지

채널톡

2022.03.17 08:18
  • 95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아무리 업무가 바빠도 이 3가지는 꼭 챙기세요!

 

 

여러분들이 기다리시던 [SMB스쿨]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SMB스쿨]은 연사분의 생생한 비즈니스 스토리와 채널톡 활용 사례를 고객분들께 무료로 제공하는 웨비나에요. 이번에도 100분 넘게 신청해 주시며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는데요. 드레싱이 맛있는 샐러드 ‘밀앤데일리’의 구교일 대표님께서 연사로 자리해 주셨어요.

 

5년 가까이 ‘밀앤데일리’를 경영하며 4.5 이상의 평점을 받는 브랜드로 성장한 비결, 함께 확인해 보실까요?

 

 

70분 만에 마스터하는 스타트업 마케팅 성공사례

 

 

 

1. 아무리 바빠도 놓치면 안되는 비즈니스 운영 방법 3가지

 

[1] 매월 현금 흐름과 거래 데이터 파악하기

 

비즈니스에서 돈의 흐름을 파악하는 것, 고객의 거래 데이터를 파악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구교일 대표님은 제품의 원가와 이익률을 자세하게 파악함으로써 마케팅비를 사용하여 유치한 신규 고객과 기존 고객 마진율의 차이가 2배 이상 나는 것을 발견하셨어요. 그 후, 기존 고객의 재구매율을 높이는 전략에 집중하기 시작하셨죠.

 


 

 

[2] 연간 계획 수립하기

 

구교일 대표님은 연간 기념일을 미리 체크하여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세요. 처음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셨대요. 그래서 마케팅 활동을 펼친 동종 업체에게 고객을 잃게 되었어요. 그 이후 채널톡의 마케팅 기능을 활용하여 신규 고객을 확보 하셨고, 그때 얻은 노하우는 마케팅 레시피의 성공 사례에도 오른 계기가 되었죠.

 


 

 

[3] 온사이트 마케팅 시작하기

 

구교일 대표님은 ‘온사이트 마케팅을 하지 않으면 고객의 간지러운 부분을 긁어드릴 수 없다’고 하셨어요. 고객은 홈페이지에 방문 했을 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면 실망하며 떠나게 돼요. 그리고 그 기억 때문에 다신 돌아오지 않는다고 해요. 따라서 초기 스타트업은 온사이트 마케팅을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하여 고객을 최대한 붙잡아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마케팅을 해야 고객을 떠나보내지 않고 머무르게 할 수 있을까요? 2부에서 구교일 대표님의 채널톡 마케팅 기능 사례를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SMB 스쿨은 채널톡을 이용하시는 고객들께 무료로 제공하는 온라인 웨비나입니다. 앞으로 매달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이신 스타트업 대표님들을 모시고 생생한 비즈니스 스토리와 전략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 보려고 해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려요!

 

 

📘 지난번 SMB 스쿨

 

오픈 3개월 만에 매출 10배를 기록한 ‘아이겟’의 마케팅 전략

  • #비즈니스
  • #채널톡
  • #온사이트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