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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OW의 생각

AR필터 마케팅의 강자, SNOW (feat. 스노우랑 깐부할래?)

스노우(SNOW)

2021.10.21 0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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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 카메라 앱 시장이 점점 커져가면서 AR 카메라를 활용한 AR필터 마케팅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MAU(월간활성화유저) 8천만이 사용하는 SNOW 역시 많은 파트너사와 함께 AR필터 마케팅 캠페인을 이끌어 가는 중입니다.

 

 

ⓒ SNOW X 오징어게임 필터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오징어게임>도 SNOW DA상품과 AR필터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오픈 전 SNOW 스플래시 배너광고를 집행하여 총 280만 노출 달성, CTR 17%으로 성공적인 사전 홍보를 마쳤습니다.

콘텐츠 릴리즈 후에도 SNOW와 함께 제작한 <오징어게임> AR필터를 통해 팬들과 즐거운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콘텐츠 확산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SNOW X 토니모리 Virtual Try On 필터

 

SNOW AR필터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는 뷰티업계와도 꾸준히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색조로 유명한 토니모리는 고객들이 손쉽게 신상 섀도우 5종를 체험해볼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SNOW와 함께 Virtual Try On 필터를 제작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테스트 못하는 상황에서 섀도우 5종을 체험할 수 있는 Virtual Try On 필터를 출시함으로써 테스트 제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파트너사들이 SNOW를 찾아 주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SNOW의 유저 특성입니다.

 

이번 인사이터에서는 SNOW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마케터들이 SNOW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유저 특

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SNOW가 직접 SNOW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하여 정리한 유저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SNOW 유저에 대한 모든 것

 

SNOW에는 MZ세대, 여성 유저들이 많을 것이라는 건 모두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SNOW 유저들이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 SNOW가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첫번째로 SNOW 유저들의 관심사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62%의 유저가 뷰티와 패션 분야에 큰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유저 특성으로 인해 최근까지도 뷰티/패션 업계와 지속적으로 SNOW Virtual Try On 필터 협업을 진행해왔으며,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SNOW 유저들의 콘텐츠 소비력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유저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였으며, 과반수 이상이 유튜브와 SNS, OTT 등 콘텐츠 매체를 주 5시간 이상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SNOW 유저들은 최근 유행하는 콘텐츠 트렌드에 민감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8천만 유저들이 사랑한 AR필터 TOP 3

 

SNOW와 함께 AR필터를 제작하고자 결심한 마케터 중에는 SNOW AR필터 트렌드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은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AR필터를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 필터 트렌드와 크리에이티브를 고려한다면 더욱 큰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R필터 트렌드에 대해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SNOW 앱 내에서 최근 열흘간 가장 많이 사랑받은 AR필터 TOP 3를 이번 인사이터에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TOP 1. 미래 2세 필터

 

 

 

SNOW 미래 2세 필터가 가장 많은 유저들로부터 사랑받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유저들이 직접 트위터와 각종 커뮤니티 등에 필터 사용샷을 공유하며 입소문이 빠르게 퍼졌다고 합니다.

필터 사용 시 유저들의 얼굴이 활용되지만 AR필터를 통해 출력된 사진에서는 개인 얼굴을 식별하기 어렵기에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이를 SNS에서 공유하는 트렌드가 조성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미래 2세 필터의 경우에는 영상 광고를 시청한 후에 사진 저장이 가능하였는데요.

이렇게 SNOW AR필터와 함께 15~30초 가량의 영상 광고까지 함께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광고 도중 이탈이 불가하기에 유저들이 광고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 큰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TOP 2. 가을 메이크업 필터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메이크업 필터가 뷰티에 관심 많은 SNOW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가을에 잘 어울리는 장밋빛 컬러와 브라운 계열의 메이크업을 구현한 필터가 자연스럽게 얼굴에 적용된다는 유저들의 반응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TOP 3. 고밝기 토끼 귀 필터

MZ세대들이 푹 빠져있는 Y2K 감성과 깜찍한 토끼 귀가 합쳐진 필터로 SNOW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습니다. 2000년대 초반 감성을 살린 필터를 통해 MZ세대 유저의 흥미를 유발하며 꾸준히 상위 랭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R필터 마케팅이 고민이라면? 답은 SNOW

 

AR필터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 SNOW의 강점은 SNOW 유저들이 AR필터에 매우 친숙하다는 점입니다.

SNOW 앱을 켜고 들어오는 8천만명의 유저들은 카메라를 활용해 여러 필터를 사용해보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앱에 접속합니다.

그렇기에 그 어떤 유저들보다도 AR필터에 익숙하며, 체험해보고자 하는 의지가 넘칩니다.

 

AR필터가 익숙한 유저들만큼 AR필터 마케팅에 몰입할 수 있는 소비자는 없습니다. 

이 부분에서 SNOW가 가진 강점은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자부합니다.

 

AR필터 마케팅이 필요한 순간, SNOW와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AR 카메라 앱 시장이 점점 커져가면서 AR 카메라를 활용한 AR필터 마케팅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MAU(월간활성화유저) 8천만이 사용하는 SNOW 역시 많은 파트너사와 함께 AR필터 마케팅 캠페인을 이끌어 가는 중입니다.

 

 

ⓒ SNOW X 오징어게임 필터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오징어게임>도 SNOW DA상품과 AR필터를 통해 콘텐츠 마케팅에 나섰습니다.

<오징어 게임>은 오픈 전 SNOW 스플래시 배너광고를 집행하여 총 280만 노출 달성, CTR 17%으로 성공적인 사전 홍보를 마쳤습니다.

콘텐츠 릴리즈 후에도 SNOW와 함께 제작한 <오징어게임> AR필터를 통해 팬들과 즐거운 소통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콘텐츠 확산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SNOW X 토니모리 Virtual Try On 필터

 

SNOW AR필터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는 뷰티업계와도 꾸준히 협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색조로 유명한 토니모리는 고객들이 손쉽게 신상 섀도우 5종를 체험해볼 수 있는 장을 만들고자 SNOW와 함께 Virtual Try On 필터를 제작하였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고객들이 제품을 직접 테스트 못하는 상황에서 섀도우 5종을 체험할 수 있는 Virtual Try On 필터를 출시함으로써 테스트 제한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많은 파트너사들이 SNOW를 찾아 주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SNOW의 유저 특성입니다.

 

이번 인사이터에서는 SNOW에 관심을 갖고 있는 많은 마케터들이 SNOW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도록 유저 특

성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SNOW가 직접 SNOW 유저들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하여 정리한 유저 인사이트를 소개합니다.

 

 

SNOW 유저에 대한 모든 것

 

SNOW에는 MZ세대, 여성 유저들이 많을 것이라는 건 모두들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 SNOW 유저들이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 SNOW가 직접 확인해보았습니다.

 

 

 

첫번째로 SNOW 유저들의 관심사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62%의 유저가 뷰티와 패션 분야에 큰 관심을 두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유저 특성으로 인해 최근까지도 뷰티/패션 업계와 지속적으로 SNOW Virtual Try On 필터 협업을 진행해왔으며,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는 SNOW 유저들의 콘텐츠 소비력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유저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였으며, 과반수 이상이 유튜브와 SNS, OTT 등 콘텐츠 매체를 주 5시간 이상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SNOW 유저들은 최근 유행하는 콘텐츠 트렌드에 민감하며, 이를 적극적으로 소비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8천만 유저들이 사랑한 AR필터 TOP 3

 

SNOW와 함께 AR필터를 제작하고자 결심한 마케터 중에는 SNOW AR필터 트렌드에 대해 좀 더 알고 싶은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AR필터를 제작하는 데에 있어서 필터 트렌드와 크리에이티브를 고려한다면 더욱 큰 마케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AR필터 트렌드에 대해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SNOW 앱 내에서 최근 열흘간 가장 많이 사랑받은 AR필터 TOP 3를 이번 인사이터에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TOP 1. 미래 2세 필터

 

 

 

SNOW 미래 2세 필터가 가장 많은 유저들로부터 사랑받아 1위를 차지했습니다!

 

유저들이 직접 트위터와 각종 커뮤니티 등에 필터 사용샷을 공유하며 입소문이 빠르게 퍼졌다고 합니다.

필터 사용 시 유저들의 얼굴이 활용되지만 AR필터를 통해 출력된 사진에서는 개인 얼굴을 식별하기 어렵기에 익명성이 보장된다는 점에서 이를 SNS에서 공유하는 트렌드가 조성될 수 있었습니다.

 

이번 미래 2세 필터의 경우에는 영상 광고를 시청한 후에 사진 저장이 가능하였는데요.

이렇게 SNOW AR필터와 함께 15~30초 가량의 영상 광고까지 함께 적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광고 도중 이탈이 불가하기에 유저들이 광고에 집중할 수 있다는 점에 큰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TOP 2. 가을 메이크업 필터 

가을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메이크업 필터가 뷰티에 관심 많은 SNOW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가을에 잘 어울리는 장밋빛 컬러와 브라운 계열의 메이크업을 구현한 필터가 자연스럽게 얼굴에 적용된다는 유저들의 반응을 얻으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TOP 3. 고밝기 토끼 귀 필터

MZ세대들이 푹 빠져있는 Y2K 감성과 깜찍한 토끼 귀가 합쳐진 필터로 SNOW 유저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습니다. 2000년대 초반 감성을 살린 필터를 통해 MZ세대 유저의 흥미를 유발하며 꾸준히 상위 랭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R필터 마케팅이 고민이라면? 답은 SNOW

 

AR필터 마케팅 분야에 있어서 SNOW의 강점은 SNOW 유저들이 AR필터에 매우 친숙하다는 점입니다.

SNOW 앱을 켜고 들어오는 8천만명의 유저들은 카메라를 활용해 여러 필터를 사용해보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앱에 접속합니다.

그렇기에 그 어떤 유저들보다도 AR필터에 익숙하며, 체험해보고자 하는 의지가 넘칩니다.

 

AR필터가 익숙한 유저들만큼 AR필터 마케팅에 몰입할 수 있는 소비자는 없습니다. 

이 부분에서 SNOW가 가진 강점은 그 누구도 따라올 수 없다 자부합니다.

 

AR필터 마케팅이 필요한 순간, SNOW와 함께 해보는 건 어떨까요?

  • #스노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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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