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

2020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유입률

다이티

2020.07.20 22:43 조회수 21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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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자료를 발표합니다.

국내 주요 검색광고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되는 비율을 분석한 자료로 검색광고 트렌드를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2020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분석 결과,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가 꾸준히 상승세를 그리며 지난 1분기보다 3.10%P 증가한 52.97%를 기록하여 검색광고 상품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분기를 마감하였습니다.

 

‘구글 애즈(Google Ads)’의 경우 2020년 1분기에 평균 20.68%를 유지하다가, 2분기 4월에 들어서면서 19.43%로 감소하고 분기 평균 -1.80%P 감소한 18.90%로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2019년 2분기와 비교해서는 2.22%P 증가하였지만 다소 아쉬운 유입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브랜드 검색광고'는 지난 분기보다 -0.36%P 감소한 11.46%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고, '카카오 키워드광고'는 큰 변화 없이 0.26%P 증가한 8.59%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네이버 쇼핑 검색광고'는 -0.14%P 감소하며 5.59%의 평균 유입률을 기록하였습니다.

 

검색광고 상품 상위 5개의 광고상품 모두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한 유입이 높은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와 구글 Ads는 모바일을 통한 유입이 각각 79.90%, 76.03%로 모바일 유입이 높게 집계되었습니다. 


[2020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PC 


 

 

[2020년 2분기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  - Mobile​



  

 

위에는 2020년 2분기 검색광고 상품별 평균 유입률 1위인 '네이버 사이트검색광고'의 광고 노출 영역별 평균 유입률을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로 구분하여 집계한 자료입니다.

 

PC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에서 전체 유입의 86.63%를 차지하였고, Mobile에서는 통합검색 영역을 통해 90.83%를 차지하여

두 영역 모두 네이버 통합검색 상단 광고 영역을 통해 유입을 많이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1. 분석 기간: 2020년 04월~06월

2. 분석 대상: 에이스카운터 서비스를 이용하는 웹사이트에 방문한 익명의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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