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1101의 매거진

벅스 마케터의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수강 후기

프로젝트 1101

2020.02.24 17:43
  • 105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신규 서비스를 런칭할 때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여 고객을 서비스로 유입시키고, 

유입된 고객이 최종적으로 어떻게 매출로 전환되는지 체크하여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데까지 연결지을 수 있도록 하는데에 

퍼포먼스 마케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앱 서비스 오프라인 마케팅 담당자의 후기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앱 서비스 사에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저는 주로 오프라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데, 일을 진행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마케팅의 유기적인 관계에 대해 궁금해져 이번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기본 내용부터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핵심 내용까지 알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잠재고객의 행동을 트레킹하여 인사이트를 만들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활동을 하기 때문에 비용대비 효율적인 마케팅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는 퍼포먼스 마케팅은 성과 중심이나 브랜딩은 인식 변화에 중점을 둔다. 단기적인 성과는 퍼포먼스 마케팅이 더 높을 수 있다.

퍼포먼스 마케팅은 런칭한지 얼마 안 된 서비스, 즉 서비스가 활성화 되지 않았을 때 활용하면 좋다.


 

미디어 유형에는 빅미디어(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네트워크 미디어(몰로코, 버즈빌 웹 배너 등), 바이럴 미디어, 개별 미디어까지 총 4가지의 유형이 있다.

빅미디어는 대규모 캠페인 집행 시 유리하고, 서비스 타겟 고객이 모호할 때 유리하며, 잠재 고객 확보 시 유리하다.

개별미디어는 소액 캠페인 집행 시 유리하고, 제품/서비스 타겟 고객이 확실할 때, 빅미디어+α를  가져가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다.


 

다른 미디어 유형을 사용한다고 여러가지의 컨텐츠를 각기 달리 제작할 필요는 없다.

하나의 컨텐츠(ex.영상)를 만들고 이를 노출 타겟에 따라 메시지를 다르게 하여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퍼포먼스 마케팅의 개념조차 명확하게 알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기본 개념을 짚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다만 현재 제가 담당하고 있는 서비스가 추후 신규 서비스를 런칭할 때 더욱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잇는 마케팅 방법인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규 서비스를 런칭할 때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여 고객을 서비스로 유입시키고, 유입된 고객이 최종적으로 어떻게 매출로 전환되는지 체크하여 매출을 극대화 시키는데까지 연결지을 수 있도록 하는데에 퍼포먼스 마케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다수에게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프로모션 마케팅, 이중 업종의 콜라보를 진행하는 제휴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에 관한 강의도 수강하고 싶습니다.

 


----

 

신입 서비스 기획자의 후기  

1. __입니다. 
서비스기획자로 막 입사한 신입입니다. 현재 제가 기획하고 있는 서비스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실무에 도움되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기초를 배우고자 신청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실제 현업에서 퍼포먼스 마케팅을 담당하고 계시는 강사님 덕분에 단순 이론이 아닌 실무 정보들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본인이 일할 때 수행하는 모든 것들(생각하는 과정부터 최종 도출되는 결과까지)을 스토리텔링으로 설명해 주셔서 이해하기 편했습니다. 특히 쉬는 시간에도 직접 돌아다니시면서 수강생들의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고 답변해주시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2시간 30분이라는 시간이 짧게 느껴질 정도로 유익한 시간이었고 퍼포먼스 마케팅의 전반적인 부분들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다만 아직 저 스스로 배우고 싶은 부분이 많기에 기회가 된다면 다음 강의도 꼭 수강하고 싶습니다 :)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①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딩의 차이
퍼포먼스 마케팅과 브랜딩의 궁극적인 목적은 '사업적 이익, 즉 매출증대 입니다. 하지만 그 목적을 달성하는 '방법'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1) 퍼포먼스 마케팅
- 광고를 봐야 하는 대상이 명확히 구분되는 광고
- 광고의 목적이 고객의 행동을 직접적 유도
(2) 브랜딩
- 비교적 고객층이 넓은 광고
- 광고의 목적이 고객의 인식 변화에 집중

② 퍼포먼스 마케팅이 필요한 서비스
(1)    서비스가 런칭한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 
(2)    서비스가 활성화되지 않았을 때
(3)    APP 기반으로 하는 서비스일 때

③ 빅미디어와 개별미디어
(1) 빅미디어: 다수의 고객에게 노출하여, Reach 확보가 용이 ex)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유튜브
(2) 개별미디어: 개별 미디어 내 활동하고 있는 고객 수준의 Reach 확보 ex) 잡코리아, 에브리타임
- 빅미디어와 개별미디어의 특성을 이용한 개별 가설 설정을 통해 우리에게 적합한 미디어가 무엇인지 정할 것.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아무래도 2시간 30분이라는 제한된 시간 안에 모든 것을 다루려고 하다 보니 조금 모호했던 부분도 있었지만 전반적인 퍼포먼스 마케팅을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강사님께서 본인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적용해 본 퍼포먼스 마케팅의 예시를 보여주셔서 좋았습니다. 가능하다면 다음에 강사님의 더 구체적인 실무 경험을 들어보고 싶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마케팅이나 기획 영역의 실무적인 부분을 배워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강의 인원을 조금 제한할 수 있다면 소수로 같이 실습할 수 있는 것도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 #프로젝트1101
  • #퍼포먼스마케팅
  • #모비아카데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