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우더룸의 매거진

2018 인스타그램 그리고 파우더룸

파우더룸

2018.09.14 23:14
  • 200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마케팅 실무진의 속닥 보이스 4편

 2018 인스타그램 그리고 파우더룸


마실속보 4편은 18년 인스타그램의 시나브로 바뀌는 서비스 행보를 파헤쳐 보았다. 항상 강조하지만, 마실속보는 일률적으로 마케팅 정보만을 제공하진 않는다. 이번에도 인스타그램의 행태를 파악, 분석하고 나와 내부 담당자들의 인사이트를 포함해 마실속보를 썼다.

아울러 지난 8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통해 브랜드&에이전시 담당자들에게 다양한 질문을 받고 엄선해 마실속보 4편에 담았다. 

 

제작 목적


○ 2018 급변하는 인스타그램 서비스 조사 분석

○ 9월 파우더룸 고객사 마케터들의 주요 질문 응답

 

INDEX


1) IGTV

디지털 마케터라면 들어는 봤을 서비스 'IGTV'

모르는 구독자가 있을 수 있으니 친절한 나는 IGTV가 뭔지 짚고 넘어간다. 


2) 쇼핑태그

인스타그램 유료 광고를 통해서만 사이트 유입이 가능했지만, 이제는 자연스럽게 사이트 유입을 무료로 할 수 있게 되었다. 

즉 "인스타그램은 인지도, 브랜딩 목적만이 아닌 커머스까지 해결할 수 있는 더 강력한 플랫폼이 되었다. 


3) 스토리 & 하이라이트

스토리 비즈니스가 고도화되면서 브랜드 계정에서 하이라이트를 심심찮게 볼 수 있다. 

파우더룸이 일반적으로 활용하는 스토리와 하이라이트 전략에 대해 몇 가지 소개한다. 


4) 9월의 고객사 주요 질문 질의 응답 

마실속보의 취지에 맞게 앞으로는 고객사 담당자들의 어떤 질문도 자유롭게 받을 거예요.

특정 질문을 엄선해 다음 페이지와 같이 답변을 드려요. 

질문이 있다면, '질문하기'

 

 

  


 

  • #IGTV
  • #인스타그램
  • #파우더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