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리포트

2024년 인플루언서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_F&B

피처링

2024.03.28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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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배달 전문 F&B 브랜드

-오프라인 F&B 브랜드

-리테일(편의점) 브랜드

 

 



F&B 브랜드 분류에 맞는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콘텐츠 전략 


피처링에서는 F&B 브랜드를 배달 전문 F&B 브랜드, 오프라인 F&B 브랜드, 리테일(편의점) 브랜드 3가지로 나누었습니다. 

해당 각각에 맞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제안드리고자 하는데요. 

 

1. 배달 전문 F&B 브랜드 

​대표적인 배달 전문 F&B 브랜드로는 두찜을 보유하고 있는 기영 F&B나 교촌 F&B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배달 전문 F&B는 어떤 플랫폼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해야 할까요? 바로 먹방 콘텐츠를 중심으로한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해야 합니다. 먹방 콘텐츠라고 해서 단순히 음식을 많이 먹는 콘텐츠의 유행은 이미 지났습니다. 먹방도 색다른 방식으로, 어떤 것에 포커싱을 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콘텐츠가 될 수 있습니다.



2. 오프라인 F&B 브랜드 

​오프라인 F&B는 대표적으로 팬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GFFG 브랜드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성공적인 오프라인 F&B 브랜드는 외식을 하면서 어떠한 감정적인 경험을 하느냐에 집중합니다. 물론 식음료 자체의 맛은 기본으로 밑바탕으로 깔려 있어야 하구요  


이러한 F&B 브랜드의 공간을 매력적으로 소구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리테일 (편의점) 브랜드 

 최근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협찬 비율이 높아진 플랫폼이 있습니다. 어떤 것일까요? 바로 X(트위터) 입니다. 신제품이 마구마구 쏟아져 나오는 리테일 브랜드의 특성 상 MZ세대들이 바이럴에 크게 관여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에 집중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는데요 어떤 것인지 아래 리포트 전문에서 확인해 보세요 👀 


 

 



리포트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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