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이슈

2023년 1월 인크로스 미디어 이슈 리포트

인크로스

2023.01.13 08:00
  • 133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3년 1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 미디어 트렌드

🚘 디지털 결제 플랫폼의 확대, PC·모바일에서 자동차·스마트워치로

 


디지털 결제 플랫폼이 기존 PC·모바일에서 자동차, 스마트워치 등으로 확대되고 있어요. 최근 LG유플러스는 LG전자와 협업해 CES 2023에서 ‘카페이(Car Pay)’ 서비스를 공개했는데요. 커넥티드 카 보안 기술인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활용했고, 차량 내부에서 생체 인증을 통해 간편 결제를 할 수 있어요. 네이버페이도 스마트워치를 통한 간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전체 사용자의 약 44%가 20대일 만큼 젊은층의 반응이 뜨겁다고 합니다. 향후에도 간편 결제 서비스는 PC나 모바일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장될 것으로 보여요.

 


 📉 온라인 광고 매체 양대산맥 구글·메타, 미국서 점유율 50% 이하로 감소 전망



다음으로는 광고 매체 점유율 관련 소식입니다. 인사이더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미국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매체 비율로 과반수 이상을 차지하던 구글과 메타가 2023년에는 44.9%의 점유율을 보일 거라고 해요. 메타는 2021년 애플의 개인정보보호 조치로 인해 광고 단가가 상승한 후 광고주들이 대체재를 찾아 광고를 집행하는 경우가 많아졌고, 점유율에 타격을 입었어요. 점유율 3위를 차지한 아마존의 경우 RMN 시장의 선두주자로 서드파티 데이터 제한 이슈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이 큰 장점이에요. 더불어 틱톡과 OTT 서비스는 젊은층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각광받고 있는 매체라고 합니다.

 

 

|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네이버, 美 포시마크 인수 완료…취득 대가 1조 6천700억 원

네이버 나우, 신규 콘텐츠 ‘NOW 멀티뷰’ 공개…실시간으로 다양한 앵글 감상 경험 제공

크림, 거래 데이터 기반 <2022 인사이트> 공개


네이버 GFA 타겟 추천 기능 신규 오픈






카카오

카카오뱅크,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선정…인증 서비스 본격화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출시날 양대 앱마켓 인기 1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AI 국제 학회에서 올 한 해 총 23편 논문 발표


카카오 채널 채팅방 커스텀 메뉴 제공





| 이 달에 주목할 미디어 
[ 키즈노트 ]


 

-한줄 요약: 어린이집/유치원 관련 유저들이 모여있는 프리미엄 매체

-강점: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의 87% 이상이 가입한 스마트 알림장 서비스로 추억을 소중히 간직하고픈 학부모가 다수 접속

-주 사용자: 전체 유저의 85% 이상이 2544로 구매력이 높은 유저로 구성

-어떤 상품?: 

브랜딩 마케팅 목적에 특화된 스플래시 상품, 아이의 생연월, 성별까지 타겟팅 가능한 광고 상품 보유



[ 더콕 ]



-한줄 요약: 브랜딩과 매출 동시 실현 가능한 THE KOC 글로벌 판매단 상품 보유
-강점: 라이브 방송 영상 또는 SNS 채널 내 컨텐츠 홍보 통해 브랜딩과 매출 동시 퍼포먼스를 목표로 캠페인 진행 가능
-어떤 상품?: 
CPS 판매단은 글로벌 판매단 대표상품으로 초기 비용 없이 상품 공급가 협의 후 판매 후 정산 방식으로 진행

 


해당 포스트는 인크로스 2023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3년 1월의 미디어 이슈

  • #미디어 트렌드
  • #신규 광고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