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스무살 된 네이버 '지식인', 8억건 문답 쌓였다 / 이노션, 인도 최고 권위 마케팅 시상식 ‘은상’

2022.10.07 06:00
1978
0
0

📣 스무살 된 네이버 '지식인', 8억건 문답 쌓였다

 

이버가 지식인 오픈 20주년을 맞아 이벤트 페이지를 공개하고 지난 20년 간 누적된 사용자 데이터로 구성한 주요 서비스 히스토리를 공개했습니다.

네이버는 2002년 10월 7일 사용자들이 자발적으로 묻고 답하는 지식 공유 플랫폼으로 지식인을 첫 선보였는데요. 이후 현재까지 20년 동안 누적 3200만명의 사용자가 지식인으로 소통했고, 이들이 직접 생성한 질문과 답변수는 각각 3억건과 5억건으로 총 8억건의 데이터베이스가 축적되었다고 합니다. 지난해 신규 유입된 질문자는 100만명, 신규 답변자는 73만명으로 집계되었고, 팬데믹 기간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해 연간 3000만개의 질문과 6000만개의 답변이 생성됐다. 현재 일 평균 페이지뷰는 약 3000만건에 달한다고 합니다. 

 

 


📣 이노션, 인도 최고 권위 마케팅 시상식 ‘은상’

 

이노션은 인도의 권위 있는 마케팅 시상식인 ‘2022 ET SPOTT Awards’에서 뮤직비디오 마케팅 캠페인 부문 은상을 받았습니다. 

ET SPOTT Awards는 인도 대형 미디어그룹인 ‘이코노믹 타임스(The Economic Times)’가 주최하는 영상 및 오디오 콘텐츠 분야의 마케팅 시상식인데요. 해당 시상식은 매해 신선한 영상 콘텐츠와 매력적인 마케팅 캠페인들을 발굴해 해당 작품의 제작자, 플랫폼 및 마케터들에게 시상합니다. 

이번에 은상을 수상한 작품은 현대차 인도법인과 유니버설 뮤직 그룹 인디아가 협업해 만든 유튜브 채널 ‘현대 스포트라이트(Hyundai Spotlight)’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은 현대차 인도법인의 첫 뮤직 플랫폼 사업으로 기획된 프로젝트로, 새롭게 발굴한 신진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업로드하고 새로운 음악 장르를 지속 성장시키기 위해 탄생했다고 합니다. 

 

 

 

📣 MZ세대, 중소기업 선택 조건 1위 '워라밸


코로나19 이후 MZ(밀레니얼+Z)세대 구직자는 중소기업 취업 시 급여수준 보다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과 근무환경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가 2019년부터 올해 5월까지 3년5개월 기간 중 소셜·온라인 미디어에 나타난 MZ세대의 중소기업 취업 관련 데이터 26만8329건을 수집해 분석한 결과인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MZ세대 구직자의 관심도는 2019년에는 '자기성장가능성'이 40.5%로 가장 높았지만, 올해는 '근무시간'이 25.8%로 가장 높게 나타났습니다. 이어 올해 MZ세대 구직자의 관심도는 '자기성장가능성' 21.3%, '급여수준' 17.3%, '조직문화' 13.1% 순으로 조사되었습니다. 2019년에는 '근무시간'이 14.9%, '급여수준'이 14.4%로 나타났습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NHN데이터,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발간

📣 유통업계, 'MZ세대 축제' 할로윈 마케팅 특수 노린다

📣 메타, 인스타그램에 새로운 광고 도입

#오늘아침 #지식인 #이노션 #MZ세대 #워라밸
이 글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서로의 생각을 공유할수록 인사이트가 커집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