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월간)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2022년 8월 홈쇼핑 카테고리별 분석 정보를 알려드려요!

홈쇼핑모아

2022.09.15 08:00
  • 91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홈쇼핑모아 광고주센터에서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를 제공해드려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는 홈쇼핑, 벤더사 등 홈쇼핑 업계 종사자에게 유의미한 상품 및 

사용자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 모바일 홈쇼핑 빅데이터 서비스입니다.

 

국내 모든 홈쇼핑 및 T커머스가 모여있는 

홈쇼핑모아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현재의 홈쇼핑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홈쇼핑 트렌드를 예측해보세요!

 

카테고리 탐구 [의류]

 

이번 8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에서는 자켓/코트가 방송횟수, 방송시청수에서 1위를, 구매건수에서는 2위를 차지했습니다. 자켓/코트는 7월 대비 방송횟수 92.6(+), 방송시청수 62.4%(+), 구매건수 83.6%(+) 수치가 올랐습니다. 이러한 자켓/코트는 가을이 찾아오면서 환절기에 착용하기 좋은 가벼운 디자인으로 인기였습니다. 또 가을에 입기 좋은 니트/스웨터와 블라우스/셔츠/남방이 순위에 올랐습니다. 반면 여름에 인기가 좋은 여성속옷세트도 순위가 높았지만 수치가 줄어들고 있어 9월부터는 순위가 내려갈 것으로 예측됩니다.

 


 

 

의류 카테고리 8월 인기 순위

*2022.08.01~2022.08.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잡화]

 

지난 7월 잡화카테고리 1위는 모두 샌들이였지만 8월에는 방송횟수부문에서 3위로 순위가 내려갔습니다. 샌들의 전체적인 순위는 높았지만 여름 휴가가 끝나가면서 대부분의 수치가 하락했습니다. 반면 옷의 노출이 많아짐과 동시에 추석이 다가오면서 선물을 위한 순금제품과 목걸이의 인기가 높았습니다. 순금제품의 경우 7월 대비 방송횟수가 40.45%(+), 방송시청수는 39.3%(+) 늘었습니다. 한편 봄, 가을에 수요가 증가하는 스니커즈도 인기였습니다. 스니커즈의 경우 7월 대비 방송횟수 110.5%(+), 방송시청수 128.1%(+), 구매건수 8.2%(+) 증가했습니다. 앞으로 9월이 찾아오면서 스니커즈의 인기는 더욱 상승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관련 자료 : [홈쇼핑 인기순위] 8월 4주차 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무엇일까요?)

 


 

 

잡화 카테고리 8월 인기 순위

*2022.08.01~2022.08.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뷰티]

 

8월에는 물가 상승으로 인해 추석 선물로 가심비 높은 상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남과 동시에 코로나19가 재확산되면서 홈 케어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집에서 편하게 케어할 수 있는 팩/마스크 제품부터 염색약까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관련 자료 : 유통업계, 추석 선물로 가심비 채우는 ‘프리미엄 홈케어’ 아이템 인기) 염색약의 경우 7월 대비 방송횟수가 41.4%%(+), 구매건수가 6.7%(+) 상승했습니다. 염색약의 경우 간편하게 염색할 수 있는 샴푸 형태로 나란히 인기순위 6, 9, 10위를 차지했습니다. 이외에도 기능성크림이 지난달 대비 방송횟수 41.5%(+) 증가했고 아이크림은 구매건수 33.2%(+) 올랐습니다.

 


 

 

 

뷰티 카테고리 8월 인기 순위

*2022.08.01~2022.08.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식품]

 

8월 식품 카테고리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축산가공식품의 구매건수가 가장 높았습니다. 축산가공식품은 7월 대비 방송횟수 126.3%(+), 방송시청수 34.8%(+), 구매건수 114%(+) 증가했습니다. 과일과 생선, 해산물도 7월보다 수치가 올라 각각 구매건수 4, 5, 6위를 기록했습니다.

 

8월 마지막 주 기준으로 식품 카테고리를 점유율을 살펴보면 추석 관련 상품이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축산가공식품(20.3%)이 식품 전체 판매의 20.3%로 1위였습니다. 이어 '건강식품(9.3%)', 뷰티푸드(9.3%), 소고기(6.7%), 홍삼/인삼(6.5%) 등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관련 자료 : 홈쇼핑모아, 추석 앞두고 ‘식품’ 구매↑...1위는 ‘LA 양념갈비’)

 


 

 

식품 카테고리 8월 인기 순위

*2022.08.01~2022.08.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생활・주방・가구]

 

종합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에서 ‘쿡셀 더블 블랙큐브 프라이팬’이 각종 부문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했는데요. 이러한 영향으로 후라이팬/요리팬는 7월 대비 방송횟수 15%(+), 방송시청수 43.3%(+) 증가했습니다. 보관/밀폐용기도 수요가 높아져 지난달 대비 방송횟수 31.4%(+), 방송시청수 58.3%(+), 구매건수 29.5%(+) 상승했습니다. 이외에 구체적인 상품으로 구매순위를 살펴보면 코로나19 재유행이 확산되면서 마스크가 5개의 순위를 기록하면서 인기였습니다.

 


 

 

 

생활・주방・가구 카테고리 8월 인기 순위

*2022.08.01~2022.08.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카테고리 탐구 [가전・디지털]

 

이번 8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에서는 어에컨, 써큘레이터 등의 가전이 순위에서 내려가고 전기그릴/전기팬, 청소기 등이 인기였습니다. 무선 청소기의 경우 지난달 대비 방송횟수 24.2%(+), 방송시청수 43.1%(+), 구매건수 7.9%(+) 만큼 수치가 올랐습니다. TV와 양문형 냉장고와 같은 대형가전도 인기였습니다. 특히 냉장고의 경우 여름에 인기있는 가전임과 동시에 지속되었던 폭염으로 압축기가 손상되는 경우가 늘어난 것이 원인으로 파악됩니다.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8월 인기 순위

*2022.08.01~2022.08.31 홈쇼핑모아 사용자 기준

 

 

 

 

 

홈쇼핑 데이터, 광고, 제휴,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솔루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주소 : https://ad.buzzni.com/contact-ad

e-mail : ad@buzzni.com

 

홈쇼핑모아가 홈쇼핑 성공을 응원하겠습니다. 

  • #홈쇼핑
  • #모바일 홈쇼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