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네트웍스, 크로스마케팅플랫폼 '콜라비' 출시
📣 CJ올리브네트웍스가 마케팅 캠페인을 지원하는 크로스마케팅플랫폼 ‘콜라비(ColLAB)’를 출시했습니다.
쏘카, 차량 구독 서비스 1년새 매출 83%↑
📣 쏘카는 올들어 4월까지 월단위 차량 대여 서비스 '쏘카플랜' 매출이 지난해 대비 83%, 계약차량은 72% 상승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출시 2년 만인 2021년 9월 누적 계약 1만 건을 달성한 데 이어 지난 4월 누적 계약 1만 7천건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쏘카플랜은 1개월단위로 최대 36개월까지 이용 계획에 맞춰 대여 기간과 차종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는 차량 대여 서비스인데요. 서울 및 수도권을 포함해 부산/창원, 대구/경북, 대전, 광주 등에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차는 물론 중고차까지, 경형부터 대형 SUV, 전기차까지 구독할 수 있는 차종도 다양하다고 하네요.
💡 인사이트 더하기정기 구독 시장이 더 커집니다. by.풋풋레터2021년부터 경제 생활이 소유에서 공유로, 공유에서 구독으로 빠르게 옮겨가게 되었고, 구독 서비스의 범위는 더 다양해졌습니다. 오늘은 구독 서비스 시장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롯데면세점 해외직구몰에 비건 화장품 입점
📣 롯데면세점은 MZ세대의 가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해외 상품 직구 온라인몰인 LDF BUY(엘디에프바이)에 비건 화장품을 론칭하였다고 밝혔습다.
비건 화장품은 동물 실험을 거치지 않고 친환경 성분만을 사용해 제조한 화장품을 뜻하는데요. 코로나19 사태 이후 환경 오염, 동물 보호 등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이 더욱 늘어남에 따라 비건 화장품에 대한 관심도 함께 커지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은 비건 브랜드인 그로운 알케미스트와 헌터랩을 최근 LDF BUY에 론칭했고, 코라 오가닉스를 이달 중으로 입점시킬 예정이라고 합니다.
💡 인사이트 더하기나와 지구를 위한 비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자료와 마케팅 인사이트가 궁금하다면, <KPR 인사이트 트리> Lifestyle Vol.25를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