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온라인 사업자의 'Z세대 마케팅' 지원나선다
📣 카페24가 최근 자사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Z세대 패션 전문 마켓플레이스 '러블리마켓'을 연동했다는 소식입니다.
카페24 마켓플러스는 70여개의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서 한 번에 상품을 판매하도록 지원하는 통합관리 서비스입니다. 예비·초보 사업자는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 원하는 마켓에서부터 무료로 손쉽게 상품 판매를 시작할 수 있고 사업 성장에 따라 글로벌 진출이 필요하다면 일본 라쿠텐, 동남아시아 쇼피 등 각국 마켓에서의 매출 신장이 가능합니다. 이번에 연동한 러블리마켓은 Z세대를 위한 'O4O(Offline for Online) 익스피리언스 커머스'를 표방하는 오픈마켓입니다. 러블리마켓은 Z세대가 '경험'을 중시하는 점에 주목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러블리마켓 이용자 중 Z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90% 이상이며 이른바 ‘러덕(러블리마켓 덕후)’이라고 지칭하는 충성 이용자층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스타일쉐어, 첫 브랜드 캠페인 '스쉐롭게' 후 거래액 전년비 50% 상승
📣 스타일쉐어가 첫 브랜드 캠페인 '스쉐롭게' 공개 직후 일주일간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50% 상승했다는 소식입니다.
Z세대 여성이 주 고객인 스타일쉐어는 AKMU 이찬혁을 브랜드 뮤즈로 선택하면서 이번 캠페인이 주목받았습니다. Z세대 뮤지션과 만나 '주체적인 스타일 탐구와 공유'라는 서비스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가인데요. 더블어 브랜드 캠페인 시작에 발맞춰 UI·UX를 Z세대 맞춤형으로 개편한 점 역시 신규 회원 유입과 시너지를 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습니다. 브랜드 캠페인 직후 일주일간의 신규 가입자 수는 전년 대비 32% 증가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6월부터 팟캐스트 서비스 종료
📣 페이스북이 다음달 3일부터 팟캐스트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