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넷플릭스 1위 46일만에 롤 애니 ‘아케인’으로 교체
드라마 ‘오징어게임’이 46일만에 넷플릭스 TV쇼 부문 1위 자리를 빼앗겼습니다. 새로운 1위는 세계적인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 기반의 애니메이션 ‘아케인’이 차지했습니다. 게임 IP(지적재산권)을 이용한 드라마인 것입니다. 국내 톱10 컨텐츠에서도 3위를 기록하면서 국내 이용자들 사이에서도 큰 인기입니다. 리그오브레전드는 2011년 미국의 게임개발사 라이엇게임즈가 출시한 PC 온라인 게임으로 한국에서는 롤(LoL)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6년 전 세계 월간 활성 이용자 수(DAU)가 1억명을 돌파했고, 국내 PC방 점유율도 5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콘텐츠입니다. 지난 2018년에는 이 게임의 캐릭터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를 선보여 유튜브 조회수를 4억 7000만회를 기록하는 등 게임 IP를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지속적으로 인기를 순환시키기 위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마케팅뉴스
NFT 활용하는 브랜드 마케팅, 유행에 그칠까
대체불가토큰(NFT)이 글로벌 마케팅 시장에서 현재 뜨거운 감자입니다. 월스트리트 저널에 따르면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들이 NFT를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중이기 때문입니다. 스테이트팜 뮤추얼 자동차 보험은 축구팬들을 타깃으로 하는 증강현실(AR) 축구공 찾기 프로모션을 통해 NFT 상품을 포함했고 맥도날드는 ‘맥립’을 주제로 10개의 NFT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펼쳤습니다. 이외에도 캠벨스, 피자헛, 타코벨, 차민, 프링글스 같은 브랜드도 NFT 관련 프로모션을 선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현재 NFT 상품을 통해 브랜드가 미디어에 노출되는 것에 목적이 그치고 있어 장기적으로 일반 소비자들에게 NFT를 통해 브랜드를 인식시킬 것인지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NFT가 투자 시장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시장이 무너지면 기업과 소비자 모두 큰 손실을 입을 수 있다는 데에서 브랜드 이미지를 고려할 필요가 있다는 해석입니다.
#채용소식
아워홈, 제주MBC, LG유플러스는 마케터 채용 중
아워홈에서는 식품마케팅 경력 지원자를 14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신규사업 마케팅 전략수립 및 향후 마케팅 운영 전반을 담당합니다. 3년 이상의 경력을 요하며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아워홈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주MBC에서는 광고마케팅기획 신입 지원자를 14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1차 서류전형과 2차 필기전형, 3차 실기전형, 4차 면접전형을 거쳐 채용된 지원자는 1월 1일부터 근무를 시작합니다.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제주MBC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에서는 마케팅 경력 지원자를 15일까지 모집 중입니다. 해당 직무는 홈트Now 서비스 마케팅 기획으로 디지털 온라인 마케팅 기획 운영, 프로모션 이벤트 기획, 온오프라인 마케팅 제휴 채널 발굴 등을 담당하게 됩니다. 유관경력 1년 이상의 경력 지원자를 모집하며 보다 자세한 채용 정보는 LG그룹 채용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